시 써주세요.

시 써주세요.

작성일 2024.05.15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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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친구의 고민과 감정이 대해 공감/위로하는 시를 시적 표현벙법(반어, 역설, 운율, 풍자 등) 4가지 이상을 활용하고 이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성있는 방식으로 풍부하고 우수하게 표현할 수 있다. 라는데 시 좀 써주세요ㅠㅠㅠ

<친구의 고민>
이번 중간에서 점수가 너무 낮아서 창피했다. 전부다 열심히 기초부터 차근차근했는데 점수가 너무 낮다. 학원을 다녀야할까? 수학은 학원을 다녀봤는데 성적이 오르긴했다.
근데 국어랑 과학은 자습으로는 도저히 안된다. 도와줘.

라는 내용인데 내일까지 써주세요ㅠㅠㅠ 급해요ㅠㅠ
내공 어케보내는지 모르는데 가르쳐주시면 100드리겠습니다... 수행평가여서 최대한 잘써주세요ㅠ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고난의 기초

창피함의 무게를 몸소 아는 척하며

"기초부터 차근차근," 고개 끄덕이는 너에게

시험지는 비웃음을 날렸지,

뜻밖의 성적표, 허공에 매달린 점수들.

수학, 그 오만한 구세주처럼 학원의 문턱을 넘고

점수의 사다리를 오르니,

국어와 과학의 벽은 어찌 그리 높고 두터운가?

학습의 감옥에서 자유를 꿈꾸는가?

"열심히"란 달콤한 거짓말 속에서

자습의 노력은 모래성처럼 허물어져,

아이러니하게도,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계단은 아래로만 이어지는 듯.

학원 가는 길, 잃어버린 자신감을 찾아서

가르침의 천국이여, 과연 너는 구원인가?

반복되는 질문 속에 답을 찾지 못한 채

친구여, 너와 나, 이 길을 함께 걷자.

---

이 시에서는 다음과 같은 시적 표현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1. **반어**: "열심히"란 달콤한 거짓말 속에서"에서 "열심히"라는 말이 주는 긍정적인 의미와 그 결과의 부정적인 모습을 대비시켜 표현했습니다.

2. **역설**: "계단은 아래로만 이어지는 듯"에서 계단이 상승을 의미함에도 불구하고, 결과적으로 내려가는 듯한 모순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3. **운율**: 전체적으로 라임과 리듬을 고려하여 읽는 이의 귀에 감도록 작성했습니다.

4. **풍자**: "수학, 그 오만한 구세주처럼"에서 수학이 성적을 올리는 구세주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실제로는 한 과목에 대한 의존을 비꼬는 방식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시는 친구의 고민에 대한 깊은 공감과 함께, 학습과 성적에 대한 사회적 압박을 우아하고도 비판적인 방식으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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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써주세요.

... 라는데 써주세요ㅠㅠㅠ <친구의 고민> 이번 중간에서 점수가 너무 낮아서 창피했다. 전부다 열심히 기초부터 차근차근했는데 점수가 너무 낮다. 학원을 다녀야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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