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심리를 모르겠어요

친구 심리를 모르겠어요

작성일 2023.07.17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같은 반이 된 친구가 있는데요, 이 친구랑 정말 친해서 학기 초엔 계속 같이 다녔거든요. 그래서 이번 학년 끝날 때까지 계속 이렇게 같이 다니겠구나 생각했는데요

어느날부터 얘가 다른애랑 친해지더니 그 애의 무리에 껴서 같이다니더라고요.

그 이후로 학교에 와서는 거의 말도 안 걸고, 개무시까면서

등하교 할 때만 친하게 지내요.

애초에 같이 다니는 친구를 버리고 다른 무리에 끼는 심리가 뭔가요? 저는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어욧~~ 개빡치네요

그렇게 쌩까놓고 등하교할 때만 말거는 것도 이해 못하겠고요.

그리고 체육 같은 활동을 할 때, 제가 혼자서 뻘쭘하게 이도저도 못하고 서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친구라면, 내 친구가 혼자서 뻘쭘히 있을 때 말을 걸어주던지 다가와줘야 하는 거 아닙니까?
얕은 친구도 아니고 깊게 사귄 친군데 날이 갈 수록 실망감이 아주 커지네여. 정도 떨어지구요.


제가 혼자서 외롭게 서 있고, 제 앞에 얘 무리가 있으면

저를 쌩~하고 지나가선 그 무리랑 떠들어요.

어떻게 이럴 수가 잇죠??? 진짜

이런 얘는 도대체 심리가 뭐예요? 남이 소외되는 것에 행복을 느끼는 이상한 취미가 있는건가요? 지 무리가 있다해도 같이 다니던 친구를, 싸우지도 않았으면서 개무시하는게 맞아요?

아예 쌩까면 모르겠는데 집가선 저랑 전화도 계속 하고 완전 짱친이에요. 학교에서만 찬밥신세네여ㅠ 홍길동도 아니구 친구를 친구라 부르지도 못하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이버상담실입니다.

비공개님의 고민 글을 반복해서 잘 읽어보았습니다.

학기 초부터 같이 다녔던 친구의 알 수 없는 행동 때문에 지금 비공개님이 느끼고 있는 섭섭함과 속상함과 화가 나는 감정들을 고민 글을 통해 잘 알 수 있었습니다.

등학교할때는 무척 친하게 같이 다니고 학교 내에서는 비공개님이 혼자 있을 때조차 말을 걸어주지도 않고 뻘줌하게 혼자 있게 했다면 저라도 ‘나를 무시하는 건가? ‘ 라는 생각을 했을 것 같아요.

우선 비공개님의 학년도 궁금하고 그 친구와는 올해 알게 된 친구인지 예전부터 알고는 있다가 이번 학기에 같은 반이 된 건지도 궁금하네요.

제가 궁금한 것을 질문하고 답변 받을 수 없는 한계 때문에 저는 우선 지금 느끼고 생각하고 있는 비공개님의 마음에 초점을 맞추고 싶었어요.

저 또한 그 친구는 왜 그렇게 행동할까? 궁금하기도 하네요.

저는 이런 경우라면 그 친구에게 직접 물어볼 것 같아요.

“ 왜 학교에서는 분명 내가 혼자 있는 것을 봤을 텐데 그냥 지나쳤어?” 라고 말이죠.

그리고 솔직히 당시 비공개님이 느꼈던 감정까지 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친구의 답변을 듣기 전에 그 친구의 행동이 의도적이었던 실수였던 그것을 알 수가 없는 상태인데, 자칫 말하지 않은 속마음을 내 마음대로 부정적으로 생각을 하게 된다면 서로에게 오해가 쌓이고 오히려 잘못을 내 탓 아니면 상대방 탓으로 돌릴 수 있기 때문이지요.

때로 우리는 서로 친한 사이라면 내 표정과 몸짓에서 내 마음까지 상대방이 알아줬으면 하는 바람을 같지만 그 기대는 말 그대로 내 바램일 뿐이죠.

서로 건강하고 소중한 친구사이라면 기쁜 일을 서로 나누듯 속상하고 슬픈 일도 솔직하게 털어놓을 수 있어야 할 거예요.

또 저는 이번 기회를 통해 비공개님이 그 친구 외에 다른 친구들에게도 관심을 갖고 관계를 넓혀보는 계기로 만들어보길 권하고 싶어요.

그 친구가 다른 친구들에게 관심을 갖듯 비공개님에게도 주변의 또 다른 친한 친구들이 많다면 서운함이 덜할 거예요.

위기는 기회이기도 하죠.

친구와 솔직한 대화로 오해도 풀고 또 다른 친구들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응원합니다.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하면 청소년전화1388을 이용해주세요.

다양한 고민상담 뿐만 아니라 위기(가능) 청소년의 긴급구조를 위해 365일, 24시간 운영 중입니다. 또는 가까운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전화상담 : 국번 없이 1388 또는 지역번호+1388

② 사이버상담 :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https://www.cyber1388.kr) 실시간 채팅 상담 가능

③ 모바일상담 : 카카오톡에서 ‘청소년상담1388’ 검색 후 채널 추가하면 24시간 상담 가능

* 전화상담, 사이버상담, 모바일상담의 모든 내용은 비밀 상담 가능합니다.

④ 대면상담(화상상담) : 가까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용(1388 통해 상담 예약 문의)

이외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상담을 받고 싶다면 [카카오채널_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토닥이]를 통한 상담접수,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상담복지센터_상담게시판을 통해 비밀상담이 가능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무시하시길요

친구 심리를 모르겠어요

... 애초에 같이 다니는 친구를 버리고 다른 무리에 끼는 심리가 뭔가요? 저는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어욧~~ 개빡치네요 그렇게 쌩까놓고 등하교할 때만 말거는 것도 이해...

친구 심리를 모르겠어요 제발 살려주세요

고딩입니다 일단 저랑 친한 친구입니다 그 애가 막 인스타... 지내던 친구였고 근데 어느 순간 부터 그 아이가 저를 싫어하는거 같아요 분명 정말 친한친구 처럼 대하고 뒤에서...

남자친구 심리를 모르겠어요..

남자친구가 저한테 상처를 많이 받아서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괜찮아지면 연락을... 저랑 헤어지고 싶은 건지 아니면 잘 해보고 싶은 건지 모르겠어요ㅠㅠ 헤어지긴 싫다고...

친구심리를 모르겠어요

... ㅠㅜ 전 계속 잘지내고싶은데 그친구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입니다. 작성자님이 적어주신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남자친구심리를 모르겠어요

연애초반인데 자주 싸우고 해서 남자친구가 두세번 정도 헤어지자 하고 저는 매달리고... 무슨 심리인지 모르겠어요.. 찌질한 남자의 흔한 심리네요 자꾸 질문해서 사랑하냐고...

친구심리를 모르겠어요

... 전 당연히 된다고 했는데 둘 다 숫기없고 부끄럼 많은 성격이라 서로 먼저 인사를 잘 못 해요 그래서 눈 마주치면 인사 하는 정돈데 그 친구는 절 마주치면 옆에 있는 애한테...

친구 심리를 모르겠어요

저를 소외시키고 필요할때만 찾는데 이기적인 사람, 그런 사람은 그냥 형식적으로 대하고 마음을 주는 친구에서 지워버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