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하게 보이지 않는법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법

작성일 2023.04.03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전 초6 여자 입니다 제 친구들이 저를 계속 놀려요 무시하는 게 답 인 것 같아서 기분이 나쁜 것은 다 무시했는데 오히려 애들이 저를 더 만만하게 보는 것 같아요 평소에 제가 눈물도 많고 정도 많거든요ㅠㅠ 애들이 놀릴 때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법 알려주세요 놀린는걸 또 보복하면 너무 유치해 지는 것 같구 ㅜㅜ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법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법 디시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법 더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이버상담실입니다.

lime****님 반갑습니다.

lime****님은 친구들이 자신을 놀리거나 만만하게 보는 경우가 많아 무시를 해보기도 하지만 기분이 나빠지고 나중엔 눈물까지 날만큼 속상한 마음이 컸던 것 같네요.

친구들의 그런 행동들이 어떻게 생각하면 단순하게 놀린다고 생각해서 보복하고 싶은 마음은 없지만 나 자신이 덜 다치고 싶고 스스로 보호하고 싶은 단단한 마음을 갖고 싶은 것 같아요.

아마도 lime****님은 마음이 여리고 정이 많은 편이라 친구들과 가깝게 지내고 싶은 마음으로 다가갔을 텐데 친구들은 오히려 lime****님을 만만하게 대했다니 정말 많이 속상했을 것 같아요.

내가 친구들에게 배려하는 마음만큼 친구들도 조금씩 양보하고 서로를 이해하면서 지냈더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우리는 학교생활에서 여러 과목을 공부하며 학습도 하지만 친구들과의 관계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 대처방법을 알아가게 됩니다.

사람과의 관계에는 보이지 않는 선이 있는데 상대방의 과도한 선 넘기가 있게 되면 나 스스로를 방어할 필요가 있지요.

그것은 보복이라 할 수도 없고 유치한 것도 아니고 나를 먼저 보호하는 방법입니다.

친구들이 나를 기분 나쁘게 한다면 “지금 너의 말은 나에겐 기분 나쁘게 들려” “나를 놀리는 행동은 지금 당장 그만했으면 좋겠어. 와 같은 자기주장을 직접 표현하고 말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친구들의 과도한 말이나 행동이 나에게 상처를 주는 경우 바로 공격을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행동이 멈출 수 있도록 알려주는 것이죠.

집에서 거울을 보며 여러 가지 친구들과의 상황을 예상해보고 짧고 단호하게 나의 의사를 전달하는 말 연습을 하다보면 실제 상황에서도 적용할 수 있을 거예요.

친구들과 이렇게 서로 상처주지 않고 이해를 하는 관계가 될 때 더 친밀해지고 학교생활도 즐거워질 거라 믿어요.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하면 청소년전화1388을 이용해주세요.

다양한 고민상담 뿐만 아니라 위기(가능) 청소년의 긴급구조를 위해 365일, 24시간 운영 중입니다. 또는 가까운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전화상담 : 국번 없이 1388 또는 지역번호+1388

② 사이버상담 :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https://www.cyber1388.kr) 실시간 채팅 상담 가능

③ 모바일상담 : 카카오톡에서 ‘청소년상담1388’ 검색 후 채널 추가하면 24시간 상담 가능

* 전화상담, 사이버상담, 모바일상담의 모든 내용은 비밀 상담 가능합니다.

④ 대면상담(화상상담) : 가까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용(1388 통해 상담 예약 문의)

이외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상담을 받고 싶다면 [카카오채널_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토닥이]를 통한 상담접수,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상담복지센터_상담게시판을 통해 비밀상담이 가능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친구들이 놀려서 많이 힘드시겠어요

마음도 여리신데 할말 하는게 너무 힘들죠?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한다는걸 보여주세요

그래야지 만만하게 보지 않아요

아니면 계속 그상태 그대로 지속될거에요

힘드시더라도 한번 분위기를 반전시켜보시도록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법

중2 남자인데요 제가 말하면서 많이 웃다보니 친해지면 애들이 다 만만하게 봅니다 전 이런취급 받기 싫어요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법 알려주세요 운동 매일 조지세요! 상남자...

남들에게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법 있을

남들에게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법 있을까요 막 무시당하고 그래서요 생긴게 그래서 그런가 우선 이딴글 쓰지마세요. ㅈㄴ 만만해 보입니다. 2번째로 ' 만만해 보이지 않는법...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법 알려주세요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법 알려주세요 애들이 절 만만하게 보는 게 느껴지고 친동생도 절 만만하게 보는 거 같아서 어쩌다 만만한 사람이 됐는지 모르겠어요 맘도 여리고 성격도...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법..

절 싫어하는 무리가 있는데 절 만만하게 보는것 같아서요 어떻게 하면 만만하게 안보일까요? ex)문학시간에 문제풀이 시간이었는데 목이 너무 아파서 말을 잘 못했는데 야;말...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법

...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방법이 있을까요. 초등학교때부터 지금까지 쭉 웃어넘기는게 습관이 되어버린지라 웃지않으면 진지빤다는소리를 듣네요 지금까지 잘 버텨왔는데...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법

이제 중1되는 학생입니다.남자애들한테는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것 같은데 유독... 법하고 만만하게 안보이는 좀 알려주세요 제발요.. 제가 유용하게 쓰는 방법입니다 이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