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9년째 선생님도 매월 시험보는 목동영어학원 길벗아카데미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이가람 선생님입니다.
2021년_중2_비상(김진완)_6과_[14]Grammar Build Up 객관식
1) ③
2) ③
3) ③: 의미상의 주어를 밝힐 때 보통 ‘for+목적격’을 사용하나, 사람의 성격을 나타내는 형용사가 올 경우 ‘of+목적격’을 사용함.
4) ⑤
5) ①: to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가 ‘of+목적격’이 왔으므로 빈칸에 사람의 성격을 나타내는 형용사가 온다.
6) ①: 가주어 It의 자리이다.
7) ④: 첫 번째 it은 가주어이고, 두 번째 it은 비인칭 주어이다.
8) ③: 가주어 it 진주어 to do
*do one's best 최선을 다하다
9) ②: to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는 to부정사 앞에
‘for(of)+목적격’으로 나타낸다.
• for+목적격 - 일반적인 경우
• of+목적격 - 사람의 성격을 나타내는 형용사가 쓰인 경우 (kind, nice, foolish, stupid, polite, rude 등)
10) ⑤: It이 가주어이므로 진주어로 쓰이는 to부정사가 와야 한다. to부정사의 부정은 to 앞에 not을 붙여서 표현한다.
11) ④: 진주어-가주어 문장은 to부정사처럼 긴 주어가 올 때 to부정사를 문장의 뒤로 보내고 원래 주어 자리에 가주어 It을 쓴다.
12) ①: of, 나머지는 for
to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는 일반적으로 ‘for+목적격’으로 쓰며, 사람의 성격을 나타내는 형용사가 쓰였을 경우에는 ‘of+목적격’으로 쓴다.
13) ⑤: to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는 careless(부주의한)와 같이 사람의 성격을 나타내는 형용사 뒤에서는 ‘of+목적격’으로 쓴다. 나머지 일반적인 경우는 ‘for+목적격’을 쓴다.
14) ④: hate (v.) (무엇을) 몹시 싫어하다 (n.) 증오
빈칸 순서대로, important, interesting, great, easy이다.
15) ⑤: ⓐ, ⓔ빈칸에는 of가, ⓑ, ⓒ, ⓓ 빈칸에는 for가 들어간다.
16) ①
17) ⑤: 진주어인 to 부정사구에서 행위의 주체를 밝힐 때 ‘for+목적격’의 형태를 to 부정사 앞에 사용하며, 사람의 성격을 나타내는 형용사 뒤에서는 ‘of+목적격’의 형태로 to 부정사의 의미상 주어를 밝혀준다.
18) ③: 가주어 it, 진주어 to get up early 형태로 알맞게 영작한다.
19) ②: 진주어-가주어 문장은 to부정사처럼 긴 주어가 올 때 to부정사를 문장의 뒤로 보내고 원래 주어 자리에 가주어 It을 쓴다.
20) ③: It (가주어) + for+목적격 + to부정사(진주어)
21) ②, ⑤
22) ③, ④
23) ⑤: 가주어 It
①, ③, ④ 비인칭 주어 It ② 대명사 It
24) ⑤: 가주어
①, ② 대명사 It ③ 비인칭 주어 It ④ 강조
25) ④: 가주어
① 대명사 It ②, ③ 비인칭 주어 It ⑤ 강조
26) ④: 가주어
①, ③, ⑤ 비인칭 주어 It ② 대명사 It
27) ④: 가주어
①, ② 대명사 It ③ 강조 ⑤ 비인칭 주어 It
28) ④: 가주어 It
①, ② 비인칭 주어 It ③ 대명사 It ⑤ 강조 용법의 It
29) ③: 가주어 It
①, ② 비인칭 주어 ④ 대명사 It ⑤ 강조 용법의 It
30) ④: 가주어 It
①, ⑤ 대명사 It ②, ③ 비인칭 주어 It
31) ①: 가주어 It
②, ⑤ 대명사 It ③, ④ 비인칭 주어 It
32) ④: 가주어 It
①, ⑤ 비인칭 주어 It
②, ③ 대명사
33) ③: 가주어 It, 나머지는 대명사 It
34) ⑤: 가주어 it
①, ③ 비인칭 ②, ④ 대명사
35) ④, ⑤: 가주어 It, 나머지는 비인칭 주어 It
36) ①, ③: 가주어 It
②, ⑤ 비인칭 주어 It, ④ 대명사 It
37) ④: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진주어)
①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감정의 원인)
②, ③, ⑤ to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
38) ④: to부정사의 명사적용법(주어)
① 부사적용법(목적)
② 부사적용법(감정의 원인)
③ 명사적용법(보어)
⑤ 형용사적용법
39) ⑤: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진주어)
①, ④ to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
②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목적)
③ be going to용법
40) ⑤: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나머지는 명사적 용법
41) ④: 비인칭 주어 It, 나머지는 가주어 It
42) ②: 대명사 It, 나머지는 가주어 It
43) ②: 비인칭 주어 It, 나머지는 가주어 It
44) ③: 특정한 주어가 없는 문장(날씨, 계절, 시간, 명암 등)에서 주어로 쓰이는 비인칭 주어 It이다.
나머지는 가주어 It이다.
45) ②: 날씨를 나타내는 비인칭 주어 It
나머지는 가주어 It
46) ①: 가주어 It, 나머지는 비인칭 주어 It
47) ⑤: 가주어 It, 나머지는 대명사 It
48) ②: 비인칭 주어 It, 나머지는 가주어 It
49) ④: 대명사 It, 나머지는 가주어 It
50) ②: 비인칭 주어 It, 나머지는 가주어 It
51) ⑤: 비인칭 주어 It, 나머지는 가주어 It
52) ④: It - that 강조, 나머지는 가주어 It
53) ③: 비인칭 주어 It, 나머지는 가주어 It
54) ③: 비인칭 주어 It, 나머지는 가주어 It
55) ⑤: 비인칭 주어 It, 나머지는 가주어 It
56) ④: 비인칭 주어 It, 나머지는 가주어 It
57) ①, ④: ② to diligent → to be diligent
③ to going → to go
⑤ easily → easy
58) ②, ⑤: ② 대명사 it
⑤ 비인칭 주어 it
나머지는 가주어 It
59) ①, ③: ① 비인칭 ② 대명사 ③ 가주어
④ 대명사 ⑤ 대명사
60) ④: ① for → of
② skating → skate
③ we to flying → us to fly
⑤ his → him
61) ④: ① which → to
② playing → play
③ get up → to get up
⑤ Is that → Is it
62) ②, ④: ① for she → for her
③ to having → to have
⑤ for him → of him (to부정사의 의미상 주어를 나타날 때 사람의 성격을 나타내는 형용사 뒤에서는 ‘of+목적격’으로 쓴다.
*rude 무례한
63) ①, ⑤: ① for → to
⑤ playing → play
64) ①: ⓐ Its →It’s
ⓑ that → it
ⓓ by me → for me
ⓕ that → it
ⓖ swimming → swim
65) ③: ⓐ ‘가주어 It ~ 진주어(to부정사)’ 구문으로 It was careless of her to break the dishes.가 올바른 문장이다.
ⓑ cruel은 사람의 성향을 나타내므로 의미상의 주어 앞에 for가 아닌 of를 써야 한다.
ⓔ 의미상의 주어는 목적격으로 표기해야 하기 때문에 Jimin’s는 Jimin으로 고친다.
ⓕ 일반적으로 의미상의 주어는 ‘for+목적격’으로 표기하므로 of는 for로 고쳐준다.
ⓗ 보어 자리이므로 부사 importantly를 형용사 important로 고친다.
1) ②: as+형용사/부사+as는 ‘~만큼 ...한’이라는 뜻으로 형용사, 부사의 원급을 이용하여 동등한 두 대상을 비교하는 동등 비교이다.
2) ②: 코끼리만큼 많이 먹는다고 해야 자연스러우므로 much가 들어가야 하며, as ~ as 사이에는 원급을 쓴다.
3) ②: as+형용사/부사+as는 ‘~만큼 ...한’이라는 뜻으로 형용사, 부사의 원급을 이용하여 동등한 두 대상을 비교하는 동등 비교이다.
4) ②: as와 as사이에는 형용사, 부사의 원급이 온다. ①번의 경우, (B)에 올 말로 big은 run과 의미상 어울리지 않는다.
5) ①, ③: 비교급+than ‘~보다 ...한’
동등 비교의 부정은 not as+형용사/부사+as로 ‘~만큼 ...하지 않은’의 의미이다.
열등비교는 less+형용사원급+than
6) ①: ⓐ be동사의 보어로 형용사가 적절하다.
ⓑ 동사를 꾸며주는 부사가 적절하다.
ⓒ 동사를 꾸며주는 부사가 적절하고, fast는 부사와 형용사 형태가 같다.
7) ②: 동등 비교의 부정은 not as+형용사/부사+as로 ‘~만큼 ~하지 않은’의 의미이다.
8) ⑤: [not/never+as+형용사/부사의 원급+as] ’~만큼 ...하지 않은‘
9) ①: as 원급 as ~만큼 ...한
10) ①: as+형용사/부사+as는 ‘~만큼 ...한’이라는 뜻으로 형용사, 부사의 원급을 이용하여 동등한 두 대상을 비교하는 동등 비교이다.
11) ②: as love as → as lovely as
as+형용사/부사+as는 ‘~만큼 ...한’이라는 뜻으로 형용사, 부사의 원급을 이용하여 동등한 두 대상을 비교하는 동등 비교이다.
12) ③: ① tallest → tall ② faster → fast
④ harder → hard ⑤ heavier → heavy
13) ②: as taller as → as tall as
as+형용사/부사+as는 ‘~만큼 ...한’이라는 뜻으로 형용사, 부사의 원급을 이용하여 동등한 두 대상을 비교하는 동등 비교이다.
14) ③, ⑤: ③ as good as → as well as
⑤ as many as → as much as
15) ②: ‘그는 뱀만큼 크다’라는 표현은 어색하다.
16) ⑤: The new table is twice as expensive as the old one.
17) ⑤: as many as possible → as much as possible
18) ①: → I didn’t eat as many apples as you.
19) ③: 고치지 않는다.
20) ⑤: → Yumin has more homework than Sumin has.
21) ④: 키가 큰 순서대로 Mark-Brad/Sally-Eric/James
22) ③: ① → Tom is not as fat as Paul.
② → Paul is taller than Jerry.
④ → Jerry is not taller than Tom.
⑤ → Jerry is as fat as Paul.
23) ③: ① → Yujin is not as tall as Subin.
② → Sehwa is taller than Yujin.
④ → Sehwa is as old as Yujin.
⑤ → Subin is taller than Sehwa.
24) ④: → David is older than Mike.
25) ③: → Ron is smaller than Joan.
26) ④: → Taewon can’t run as fast as Sumin.
27) ④: ① → Mina is smaller than Anne.
② → Anne is as old as Mina.
③ → Jinho is as heavy as Anne.
⑤ → Anne is as young as Mina.
28) ⑤: Karl은 Bolt만큼 빠르지 않다.
① as old as → not as old as
② twice as old as →two years younger than
③ not as tall as → taller than
④ not as heavy as → as heavy as
29) ②, ③, ⑤
: [as+형용사/부사의 원급+as] ‘~만큼 ~한/하게’라는 의미로 둘을 비교하여 두 대상의 정도가 같음을 비교한다.
[형용사/부사의 비교급+than] ‘~만큼 ~한’
[not as+형용사/부사의 원급+as] ’~만큼 ~하지 않은‘
도움이 되었나요?^^
열공하시고,
저희 길벗아카데미에 대한 내용도 한번 보시고 오셔서 같이 공부하면 좋겠습니다!
단어공부는 길벗아카데미의 특징입니다. 6일만에 1회독하는 암기비법!
저희 길벗아카데미를 목동대표학원 목동수학학원, 목동영어학원으로 만들어 준 비법서와 워드북입니다.
6일 만에 1회독 하도록 관리해서 2회독 부터는 더 빨리 끝내도록 하여 수학,영어에 대한 기초를 튼튼하게 해주는 학원 교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