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 수학 제곱근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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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10년에 중3되는 여학생입니다.
방학동안 학원에서 중3과정을 공부하는데요.
그 중에서 수학 제곱근...
중3 수학 My Coach(마이 코치) 교재
4쪽에서 1강좌인 제곱근의 뜻에 대해 나와있어요.
예제 1번 문제에서는 문제가
<제곱하여 다음 수가 되는 것을 모두 구하여라.>
이고요.
(1) 16 (2) 0.25 (3)49/9
이렇게 나와있는데요.
(1)답:±4 (2)답:±0.5 (3)답:±7/3 이잖아요.
예제 2번 문제에서는 문제가
<다음 수의 제곱근을 구하여라.>
이고요.
(1)25² (2)(-6)² (3)0
이렇게 나와있어요
(1):답:12,-12 (2)답:8/1,-8/1 (3)답:-1
답지에 이렇게 나와있어요.
제가 여기서 궁금한 것은
예제1번 문제는
<제곱하여 다음 수가 되는 것을 모두 구하여라.>
예제2번 문제는
<다음 수의 제곱근을 구하여라.>
잖아요.
질문-----
1.둘 다 같은 말인가요?
2.(예제 2번 답들을 ±12, ±8/1, 없다)☜ 이렇게 써도 맞는 건가요?
너무 길어서 죄송해요.. ㅠ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친절한 답변 해주신 분 내공 15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2010년에 중3되는 여학생입니다.
방학동안 학원에서 중3과정을 공부하는데요.
그 중에서 수학 제곱근...
중3 수학 My Coach(마이 코치) 교재
4쪽에서 1강좌인 제곱근의 뜻에 대해 나와있어요.
예제 1번 문제에서는 문제가
<제곱하여 다음 수가 되는 것을 모두 구하여라.>
이고요.
(1) 16 (2) 0.25 (3)49/9
이렇게 나와있는데요.
(1)답:±4 (2)답:±0.5 (3)답:±7/3 이잖아요.
예제 2번 문제에서는 문제가
<다음 수의 제곱근을 구하여라.>
이고요.
(1)25² (2)(-6)² (3)0
이렇게 나와있어요
(1):답:12,-12 (2)답:8/1,-8/1 (3)답:-1
답지에 이렇게 나와있어요.
제가 여기서 궁금한 것은
예제1번 문제는
<제곱하여 다음 수가 되는 것을 모두 구하여라.>
예제2번 문제는
<다음 수의 제곱근을 구하여라.>
잖아요.
질문-----
1.둘 다 같은 말인가요?
2.(예제 2번 답들을 ±12, ±8/1, 없다)☜ 이렇게 써도 맞는 건가요?
너무 길어서 죄송해요.. ㅠ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친절한 답변 해주신 분 내공 15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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