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두 잘 모르겠는데요..
이거 인터넷에서 알아낸거예요..
탐구 계획서
가. 탐구주제
나. 탐구하게 된 동기
다. 탐구를 통하여 알아보고 싶은 점
라. 탐구실행 방법(절차와 방법)
마. 탐구내용과 결과정리
바. 탐구를 통하여 알게 된 점과 느낀점
사. 참고문헌
혹은, 예를 들어
1. 탐구하게 된 동기
우리지역의 문화재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 싶다.
3. 탐구계획
1)일시 : 가고 싶은 날짜
2)장소 : 그지역의 문화재
예를 들면- 서울: 경복궁,
경주 : 석가탑...
3)탐구방법 : 사진을 찍어본다.
어른들에게 물어본다.(유래나 기타 등등)
4. 기대효과 : 몰랐던 우리 문화재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6. 자문을 구할 곳 : 박물관, 인터넷 사이트, 마을 어르신들...
혹은 첨부된 화일을 보세요. 2개씩이나
탐구 계획서에 위의 것이 들어가면 되겠죠?
어떻게 하는지는 여기 있으니까 참고해 주세요
★팽이는 어떤 모양이어야 잘 돌게 되는가?
***준비물***
동그라미, 바람개비형, 구름형, 번개형 으로 만든 팽이들
***실험방법***
1. 팽이를 동그라미 모양으로 만들어서 돌려보고 몇초동안 도는지,
얼마나 잘 도는지 확인
2. 팽이를 바람개비 모양으로 만들어서 돌려보고 몇초동안 도는지,
얼마나 잘 도는지를 확인한 뒤에 동그라미와 비교한다.
3. 팽이를 구름형으로 만들어서 돌려보고 몇초동안 도는지,
얼마나 잘 도는지 확인한뒤에 지금까지 만든 팽이와 비교한다.
4. 팽이를 번개형으로 만들어서 돌려보고 몇초동안 도는지,
얼마나 잘 도는지 확인한 뒤에 지금까지 만든 팽이와 비교한다.
★바람개비는 어느쪽에서 바람이 불어야 잘 도는가?
***준비물***
잘 접은 바람개비 한개
***실험방법***
1. 바람개비의 정면을 입으로 불고나서 얼마나 잘 도는지 확인하고,
다른쪽으로 분 것과 비교한다.
2. 바람개비의 양 옆을 입으로 불고나서 얼마나 잘 도는지 확인하고,
다른쪽으로 분 것과 비교한다.
3. 바람개비의 위쪽을 입으로 불고나서 얼마나 잘 도는지 확인하고,
다른쪽으로 분 것과 비교한다.
4. 바람개비의 아래쪽을 입으로 불고나서 얼마나 잘 도는지 확인하고,
다른쪽으로 분 것과 비교한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네요. 참고로 이런 기본적인것을 하게되면 남부교육청에서 준
상을 받게된 다는 말이 있네요.】
인천 탐구사례 계획서
◈탐구주제-환경
1탐구의 필요성
2탐구의 목적
3실태조사 계획
조사내용
조사도구
조사대상
조사시기
4가설설정
5가설에 따른 실천목표
6조사방법및절차
조사대상
조사기간
조사방법
7결론
8제안점
9기대되는 효과
근데여.. 제가 쓴 것 중에 반복이 있더라고 그냥 눈감아 주세요..
인터넷에서 옮긴 거라소...
답변 제걸로 답변확정해주시면 정말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