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툴(멕가이버칼)로 부쉬크래프트나 캠핑 해보신분 후기좀요

멀티툴(멕가이버칼)로 부쉬크래프트나 캠핑 해보신분 후기좀요

작성일 2021.12.12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부쉬크래프트나 캠핑 영상 보면 멀티툴을 이용한건 못 찾겠더라구요
혹시 해보신분 있으시면 후기좀 써주세요 ㅎㅎ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부시크래프트 하면 한국에서는 보통 노지캠 형태가 많죠.

저는 노지캠 할때 레더맨 멀티툴을 대부분 들고 갑니다. 근데 톱,도끼 없이 멀티툴만 들고 가본 적은 없구요..

멀티툴은 식칼 겸 보조 도구로 쓰죠. 페로라드도 긁고, 나무에 얕은 구멍도 뚫고, 끈도 정리하고, 손에 박힌 가시도 빼고 기타등등..

노지캠 나가면 멀티툴은 자잘하게 쓸 데가 계속 생겨요. 멀티툴이 없더라도 최소한 작은 넥나이프나 폴딩나이프 정도는 있으면 좋습니다.

부시크래프트라는게 결국 현지에서 필요한 도구들을 갖다가 주로 나무를 이용해 조금씩 자작 하는거잖아요.

그게 일반적인 캠핑과의 결정적인 차이점이고.

저야 부시크래프트 하려고 산건 아닌데 사서 몇년 쓰다보니 부시크래프트에도 들고 가는 도구가 돼버렸습니다.

참, 혹시나 해서 말씀 드리는데 멀티툴 하나로 부시크래프트를 다 하긴 정말정말 어려워요.

일단 불가능하진 않거든요..

나무를 쪼개려면 쐐기를 만들고 다른 나무(바톤)나 돌을 이용해서 내리 치는 방식으로 쪼갤 수도 있으며

(멀티툴로 하는 바토닝은 권장하지 않음)

나무를 자르는건 다른 나무 사이에 껴서 지렛대의 원리로 부러뜨릴수도 있어요.

한국의 경우 소나무 종류가 많은데 소나무 종류들은 강도가 약해서 가공하기가 훨씬 수월하죠.

톱의 경우 힘들긴 하지만 손목 두께 정도의 나무는 충분히 자를수 있구요. 관솔도 톱으로 자를수가 있죠.

그러나 이렇게 되면 이건 부시크래프트 라기보단 서바이벌에 가까워져요.

기본적으로 부시크래프트는 칼이나 멀티툴 하나만으로는 어렵구요. 톱이랑 도끼 정도는 있어야 편해요.

간혹 서바이벌과 부시크래프트를 혼동 하는 분들이 계신데

부시크래프트는 어느 정도 필요한 장비를 챙겨 가는거에요. 정말 최소한의 응급장비 혹은 edc 장비만 챙겨서 "버티거나 이동하는게 목적인" 서바이벌과 다릅니다.. 부시크래프트는 캠핑과 목적이 같은 유희 행위이지요.

백패킹이 주된 형태이지만 꼭 백패킹만 고집할 필요도 없고 손에 조립식 화목난로를 더 끼고 가기도 하구요.

웨건이나 외국의 경우 썰매에 짐을 실어 다니는 모습도 흔합니다.

사실 톱,도끼만 갖고갈 경우 부시가 무리 없이 가능하지만 칼 하나만 들고 간다든지 멀티툴 하나만 들고 간다든지 하긴 어렵죠. "모닥불만 피우는 부시크래프트" 할래도 장작 쪼갤만한 칼이라도 하나 있긴 해야됩니다.

전통적으로 부시크래프트는 도끼,톱,칼 정도의 날붙이는 꼭 챙겨 갑니다. 현지에서의 우드워킹을 위해서요

서바이벌 상황이라면 나이프나 멀티툴 하나로 어찌저찌 해보려고 시도 할 수 있겠지만 부시라면 꼭! 멀티툴로 할만한 작업들만 멀티툴로 하시기 바랍니다. 안그럼 체력은 체력 대로 다 빼고 재미 없는 중노동만 하다 철수 하실수도 있어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캠핑 좋아하시는거 같아서 답변 하나 달고가요!

요즘 캠핑 마니아들에게 유행하는 귀엽지만 강한 미니 도끼칼 추천드려요~

캠핑에서 감성이 빠질 수 없는데 실용성까지 잡을 수 있어요~

또 캠핑에서 요리도 많이하는데 미니 도끼칼 꺼내면 그순간 바로 인싸입니다:D

같이 캠핑하시는 모임이 있으시다면 가벼운 선물로도 딱 좋아요!!

가죽케이스도 있어서 보관하기 편하고 안전합니다 :D

구경 한번 와주세요 ㅎㅎ!

추운 겨울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캠핑하시길 바랍니다~!

https://bit.ly/3wX3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