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기어비 질문 입니다 ( 뒷드레일러 부서짐 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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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12년식 후지뉴이스트K를 타고 있습니다.원체 많이 타질 못 해서 기어비를 끝까지 한번 올려 보는 테스트를 해 보다가 뒷드레일러가 파손 되었습니다. 제 자전거는 2300급이고요 2 x 8 단 기어비 입니다. 평지에서 기어비 테스트를 했고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평지에서 1*4 까지 기어를 올림
: 이때 페달링은 거의 공회전에 가까울 정도로 가벼워 짐 ( 평소 업힐에서 쓰던 기어비 )
2) 그 상태에서 좌측 기어를 2단으로 올림
: 페달이 무거워 지는 것을 느낌 ( 한번도 왼쪽 기어를 넣어 본 적이 없다가 처음으로 넣어 봄. 왼쪽 기어는 빡빡하게 들어 감 )
3) 다시 우측 기어를 2~3단 더 올려 봄
: 2 x 6 or 2 x 7단 정도로 예상 했고 업힐용 기어라고 생각하고 최고치를 넣어 봄 ( 우측 기어도 이때 부터 빡빡하게 들어 감 )
4) 갑자기 그르르륵 소리와 함께 체인이 빠짐
: 바로 급정차 하고 상태를 보니 체인이 빠졌고 뒷드레일러는 절단 나서 사망 해 버림.
여기서 질문 입니다.
1. 왼쪽 기어를 넣은 타이밍이 잘 못 되었는지요?
2. 왼쪽 기어를 넣고 나니까 페달이 급격히 무거워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정상입니까?
3. 평지에서는 기어를 최대치로 넣고 주행 할 수 없나요?
4. 1*1이 가장 페달이 무겁고 2*8이 페달이 가장 가벼운 기어비가 아닌가보죠?
내공 팍팍 겁니다 ㅠㅠ
원체 많이 타질 못 해서 기어비를 끝까지 한번 올려 보는 테스트를 해 보다가 뒷드레일러가 파손 되었습니다. 제 자전거는 2300급이고요 2 x 8 단 기어비 입니다. 평지에서 기어비 테스트를 했고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평지에서 1*4 까지 기어를 올림
: 이때 페달링은 거의 공회전에 가까울 정도로 가벼워 짐 ( 평소 업힐에서 쓰던 기어비 )
2) 그 상태에서 좌측 기어를 2단으로 올림
: 페달이 무거워 지는 것을 느낌 ( 한번도 왼쪽 기어를 넣어 본 적이 없다가 처음으로 넣어 봄. 왼쪽 기어는 빡빡하게 들어 감 )
3) 다시 우측 기어를 2~3단 더 올려 봄
: 2 x 6 or 2 x 7단 정도로 예상 했고 업힐용 기어라고 생각하고 최고치를 넣어 봄 ( 우측 기어도 이때 부터 빡빡하게 들어 감 )
4) 갑자기 그르르륵 소리와 함께 체인이 빠짐
: 바로 급정차 하고 상태를 보니 체인이 빠졌고 뒷드레일러는 절단 나서 사망 해 버림.
여기서 질문 입니다.
1. 왼쪽 기어를 넣은 타이밍이 잘 못 되었는지요?
2. 왼쪽 기어를 넣고 나니까 페달이 급격히 무거워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정상입니까?
3. 평지에서는 기어를 최대치로 넣고 주행 할 수 없나요?
4. 1*1이 가장 페달이 무겁고 2*8이 페달이 가장 가벼운 기어비가 아닌가보죠?
내공 팍팍 겁니다 ㅠㅠ
#로드 기어비 #로드 기어비 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