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리깅할때

블렌더 리깅할때

작성일 2024.04.08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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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초보인데ㅠㅠ 리깅할때 예를들어 오른쪽 팔을 움직이면 왼쪽 팔도 같이 움직이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거 어떡하나요ㅠㅠ 한쪽 움직이면 반대쪽도 움직여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해커스HRD입니다.

블렌더에서 한쪽을 움직일 때 반대쪽도 같이 움직이는 현상은 보통 심미러링(Mirror Modifier)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미러 모디파이어 설정을 조절하거나 필요에 따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몇가지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1. 미러 모디파이어 해제

  • 먼저, 객체 모드에서 해당 객체를 선택하세요.

  • 그다음 속성 패널에서 모디파이어 탭(렌치 아이콘)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 마지막으로 미러 모디파이어를 찾아서 체크박스를 해제하거나

  • 'X' 버튼을 클릭하여 모디파이어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1. 2. 미러 모디파이어 설정 조절

  • 만약 모델의 한쪽만 수정하고 싶지만 나중에 반대쪽에도 같은 변경사항을 적용하고 싶다면,

  • 미러 모디파이어를 유지하되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미러 모디파이어의 옵션 중에서 'Mirror Object'를 설정하여 반사를 적용할 축을 정확히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1. 3. 웨이트 페인팅 조절

  • 리깅된 캐릭터의 경우, 웨이트 페인팅이 양쪽에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편집 모드나 포즈 모드에서 웨이트 페인트를 조절하여 한쪽 팔에만 영향을 미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4. 심미러링 옵션 체크

  • 만약 리깅 과정에서 심미러링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심미러링 옵션을 해제하시길 바랍니다.

  • 본(Bone) 설정에서 심미러링 옵션을 찾아 비활성화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설정을 통해 블렌더에서 한쪽만 움직이는 설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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