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도선수로서의 미래성

검도선수로서의 미래성

작성일 2006.05.13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저는 올해로 15살이구 169.5에 54키로정도인데....아직 검도배워본적은 한번도 없구요

검도를 한번배워보고 싶은데 지금 배우면 너무 이른가요?

 

1.너무 늦은건가요?

 

2.검도의 미래성

 

3.훌륭한 검도선수는 공부도 좀 해야한다는데?사실인가요?

 

4.꼭 검도선수가 아니더라도 사범이나 관장쪽으로도 늦었나요?

 

5.검도가 늦었다면 미래성있는 운동은 무엇이있나요?(저한테 맞는걸루)공부는 포기한지라;;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늦은건 아닙니다. 할려고 하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2.3.4 질문자님깨서 검도를 통해 훗날 뭔가를 이룩하고싶다면

검도 뿐만 아니라, 공부, 운동, 내게 현제 주워진 사명들에 최선 을 다하십시요.

 

학생이면 공부에, 직장인이면 일에, 운동선수면 운동에, 등등

옜날에는 검만 잘쓴다면 먹고살수 있는 여권이 되었지만

현대시대는, 칼을 잘쓴다고해서 먹고살수있는것은 아닙니다.

 

검도 사범이 된다거나, 관장이 에 비전을 품고 있다면 지금 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5. 개인적으로는 검도사범, 관장되는것에 대해서 비추천입니다.

현대 검도의 취지는

검도을 통해 이뤄진 강하고 유연한 몸과 마음을 세상을 위해 필요한 일에 쓰는것입니다.

자신의 각자의 직업에서 더욱 일을 잘하고 사회에 봉사할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검도수련의 취지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너무 늦은것은 아님니다. 현재의 신체조건은 운동을 하게 되면 충분히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나,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관리를 해야 합니다. 검도 선수로 적합한 키는 180센티는 넘어야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빛을 낼수가 있습니다.

 

2. 현재는 대부분 학교 감독 또는 개인 도장을 운영중이나 올림픽 경기 종목으로 답변확정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금년 4월에 GAISF(국제경기총연맹) 총회를 서울에 유치하여 정식 회원이 되어 한층 더 가까워지게 되었다. 차후 올림픽에 정식 종목으로 답변확정된다면 현재보다도 더 많은 인기가 있을것으로 생각됨니다.

 

3. 공부는 기본이며, 모든것을 열심히 하지 않으면 정상에 설수가 없습니다. 특히 검도는 학교 성적이 나쁜 사람은 시합 출전에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공부를 하지 않는자가 다른 사람을 가르친다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무엇을 가르치겠습니끼?

 

4. 현재의 인기만으로도 검도의 가치는 충분하지만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답변확정이 된다면 더욱 더 많은 인기가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지금도  어느 종목보다도 인기가 많아서 개인 도장을 운영하기가 쉽습니다.

 

5. 위의 답변을 주신 분중에 검도가 여러 종목이 있어서 문제가 된다고 하는데, 올림픽 종목으로 들어 갈 수 있는 것은 오직 "검도" 로 대한검도회 산하 도장에서 수련하는것이며,  기타 유사 명칭을 사용하는 것들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검도를 가르치는곳에서는 다른종목은 가르치지 않고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너무 늦은건가요?

-> 모든 운동은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정말로 대단한 선수들은

10살,그보다 더어릴때부터 엄청난 연습을 받고 했으니..

힘들긴 힘들겠죠..^^;; 하지만 늦은건 아닙니다. 15살이면.. 2배 더 노력하세요.

 

2.검도의 미래성

-> 다른 운동에 비해 그래도 괜찮은 편입니다..^^ 테니스는 하지마세요. 절대로..

테니스는 지금하면 늦었을뿐더러,여러 나라의 천재들이 깔린 운동입니다..ㅠ.ㅠ

 

3.훌륭한 검도선수는 공부도 좀 해야한다는데?사실인가요?

->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선수는 공부 포기하고 운동이나 해라 할때

하는건줄 알고있는데요. 틀렸습니다. 이러니 우리나라 운동선수들이 그러지요.

진짜로 된 운동선수는 공부도 잘합니다. 미국은 운동선수를 하기 위해선

공부도 시험봐서 합격해야 한다고 합니다..^^

 

4.꼭 검도선수가 아니더라도 사범이나 관장쪽으로도 늦었나요?

늦지 않았습니다. 사범이나 관장쪽으로는 너무 젊다고 보셔도 됩니다..^^

 

5.검도가 늦었다면 미래성있는 운동은 무엇이있나요?(저한테 맞는걸루)공부는 포기한지라;;

-> 요즘 뜨고있는 축구.. 괜찮지요. 하지만 축구선수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지망생이

많습니다;; 힘들거예요.

배구-> 좋죠.

배드민턴 -> 이것도 괜찮은 운동입니다. 미래성도 괜찮구요;

 

이정도만 적어올립니다. 더 도움이 필요하시면 쪽지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저는 7살때 부터 8년째 대한검도를 하고있는 15살 중2 학생입니다.

(동갑이네요)ㅎㅎㅎ

 

그럼 답변들어가요~

 

1.너무 늦은건가요?

늦은게 아닙니다. 저희 검도장이 한국에서 규모가 제일큰검도장인데요(검도장이름은 못밝히겠네요) 그만큼 사람도 많죠.

연령대를보면 10~20대와 40~50대가 많습니다.

제가 하루는 고령이신 분께 너무 늦게 운동배우시는거 아니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러니까 하시는말씀이 "사람이 운동을 통해서 자기수양하는대는 연령이중요하지않다고하시더군요"

 

 

2.검도의 미래성

 

님께서 "이" 한길만걸으시겠다고 생각하시고.목표가 뚜렷하다면

가는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3.훌륭한 검도선수는 공부도 좀 해야한다는데?사실인가요?

 

만약 검도의 길만 10년을 걸어왔다고 가정합니다.

목표도 뚜렷하다고 가정하구요.

그런데 만약 도중에 불의의 사고로 몸이 불편하게 될시에는 어떻게될까요...

안전한 장래를 위해서는 공부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꼭 검도선수가 아니더라도 사범이나 관장쪽으로도 늦었나요?

 

아님니다. 검도선수가 아니더라도 많은수양을 통해서 어느정도 경지에

                  이르면 충분히 남에게 가르침을 줄수있는 정도는 된다고봅니다.

 

5.검도가 늦었다면 미래성있는 운동은 무엇이있나요?(저한테 맞는걸루)공부는 포기한지라;;

 

어는 운동이든 자기수양이라고 봅니다. 저같은경우도 어릴때지만 공부가 하기싫어서

검도를 다니기시작했는데 침착함과 정신력 체력등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되어서

지금은 전교 50등안에는 듭니다.. ㅎㅎ;;

그리고 중2에 키 약170cm 몸무게 54kg 정도면 아직도 많이 클거같은데요...

유도.합기도.태권도.복싱.격투기 등 민첩성과 어느정도의 키가 필요한 운동이되겠네요~

 

이상 허접한답변이였구요... 운동이나 공부나 열심히하세요 ㅎㅎ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너무 늦은건가요?

늦은것 아닙니다. 15살의 나이라면 검도가 아닌 다른것을 시작하여도 늦은 나이가 아니랍니다. 물론 더 일찍 시작한 사람들 보다 당장은 잘할 수 없겠지만 노력을 두배로 한다면 그 나이라면 금방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나이가 부럽습니다. 용기를 가지세요.. 

 

2.검도의 미래성?

사실 검도의 미래성은 그리 밝은편이 아닙니다. 검도의 종주국인 일본도 현재 검도인구가 매년 매월 줄어들고 있는 실정입니다. 

예전의 일본은 거의 모든 학교에서 기본교육으로 검도수련을 실시하였으며, 국영 단체를 위주로한 폭넓은 지원으로 쉽게 검도를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런 지원이나 제도가 바뀐것은 아니지만...사실 자라나는 일본의 학생들은 예전보다 검도에 대한 애착이 깊지 못합니다. 그나마 일본검도 인구의 유지는 비영리 검도장이 많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일본의 검도장은 대다수가 운영자의 명예와 검도 수련희망자를 위한 비영리로 운영을 합니다. 우리나라에선 거의 찾을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최근 잇단 교육부의 검도에 대한 정책등이 변경되면서..학생 검도인구에 대한 불안감이 다소 커진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미래성이 일반적인 경제성을 말하는 것이라면 밝지 못하다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3.훌륭한 검도선수는 공부도 좀 해야한다는데 사실인가요?

공부해서 남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손해 볼 일 없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꿈이 다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검도가 꿈인 사람에게도 검도가 아닌 인생의 삶도 살아가야 합니다. 지나치게 많이 알고 살아가는 것도 피곤한 것이지만..기본적인 학습은 개개인에게 꼭 필요합니다. 빈머리의 칼잡이보다, 생각하는 무사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4.꼭 검도선수가 아니더라도 사범이나 관장쪽으로도 늦었나요?

1번에서 말씀드렸듯이 절대 늦은 나이가 아닙니다.

 

5.검도가 늦었다면 미래성있는 운동은 무엇이있나요?

  (저한테 맞는걸루)공부는 포기한지라;;

이것은 본인이 판단하여야 하는것이며, 무지로 인하여 판단이 불가능 할 경우에는 여러모로 눈을 돌려 살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조급한 마음에 아무것이나 선택하여 시작하고 보는 실수는 없으시길 바라며, 부모님의 말씀에도 귀를 기울여 신중하게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검도선수로서의 미래성

... 2.검도미래성 3.훌륭한 검도선수는 공부도 좀 해야한다는데?사실인가요? 4.꼭 검도선수가 아니더라도 사범이나 관장쪽으로도 늦었나요? 5.검도가 늦었다면 미래성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