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가게되어 검도관을 옮기려고 하는데 고민이 됩니다

이사를 가게되어 검도관을 옮기려고 하는데 고민이 됩니다

작성일 2023.10.11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대학교 1학년입니다. 이사 가기 전에는 검도관까지 지하철 역 1개 거리였는데 이제는 1시간 걸립니다. 교통비나 시간절약상으로는 검도관을 옮기는 게 맞는 것 같은데 다른 면에서 고민이 됩니다.

1. 아무래도 검도관이 달라지면 가르쳐주시는 방식이나 내용도 조금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은데, 제가 시작한 지 3개월 밖에 안된 초보라서 배우는 시기에 검도관을 옮기는 게 적절할 지 모르겠습니다.
2. 그리고 호구를 이미 맞췄는데, 호구에 이전 검도관 이름이 적혀있습니다. 검도관이 달라지면 호구랑 도복에 새긴 검도관 이름도 바꿔야되나요?
3. 마지막으로 제가 기존에 다니던 검도관이 시설이랑 분위기 좋고, 규모도 꽤 큰 곳입니다. 그래서 솔직히 검도관 옮기기가 아깝습니다. 새로 간 곳이 이전만 못할까봐 걱정도 되고요.

답변자님들이 보시기에 제 상황에서 검도관을 옮기는 게 나은 선택입니까?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검도관을 옮기는 것은 교통비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도관이 바뀌면 가르침이나 내용이 달라질 수도 있으니 고려해야 합니다. 호구와 도복에 새로운 검도관 이름을 새기는 것은 선택 사항입니다. 마지막으로 기존 검도관이 좋은 시설과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면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선의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제가 드린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당

사주풀이 내공드려요

... 내년 2월~5월 사이에 옮기려고 하는데요. 아직도 고민이... 안됩니다. 만약 이사하지 않으면 슬하의 일로 한 번 놀랄... 집안에 병환이 찾아올 수 있고 계약이 지연되어 자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