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cpm 조정

드라이버 cpm 조정

작성일 2023.04.21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후지쿠라 NX그린 5S 드라이버
길이 45.5인치
스윙웨이트 D1
cpm 250
헤드 중량 189g
샤프트 57.5 (커팅전 스펙상 중량)
그립 웰믹스 47g
전체 중량 302g(헤드 무게추 12g)

볼스피드 62~64 (강하게 칠때 64~65, 70이 최고 스피드)
인아웃 궤도에 드로우 구질이며 히터는 아니고 스윙어 가까움

질문1. 볼스피드에 맞는 스윙웨이트와 cpm인가요?
스윙웨이트에 따른 적당한 cpm이 있나요?
질문2. cpm을 240~245 정도로 낮추려고 한다면 헤드의 무게를 증가 시켜야 하죠?
팁커팅은 고려 하지 않구요... 버트쪽 커팅은 변화 적다고 들었습니다.
더구나 스윙웨이트도 떨어지기 때문에... 커팅을 안하고
헤드의 무게추를 바꿔서 cpm을 낮추려고 한다면
(스윙웨이트를 D2정도로 올려도 괸찮을거 같은데... 맞나요? ㅎ)
헤드 무게를 몇g정도 올려야 하나요?


#드라이버 cpm #드라이버 샤프트 cpm #cpm1610iq 드라이버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바른골프피팅센터 본점- 상담의 김종환마스터입니다.

답변확정시 받는 해피빈콩은 불우한 이웃들에게 기부하는데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고민 내용 꼼꼼히 잘 보았습니다~^^​

질문1. 볼스피드에 맞는 스윙웨이트와 cpm인가요?

스윙웨이트에 따른 적당한 cpm이 있나요?

답변: 스윙웨이트가 현재 볼스피드 대비 조금 낮은게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 정도 볼 스피드라면 D2~D3 정도 추시면 헤드 무게도 더 느끼고

거리와 방향성 부분에서 더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질문2. cpm을 240~245 정도로 낮추려고 한다면 헤드의 무게를 증가 시켜야 하죠?

팁커팅은 고려 하지 않구요... 버트쪽 커팅은 변화 적다고 들었습니다.

더구나 스윙웨이트도 떨어지기 때문에... 커팅을 안하고

헤드의 무게추를 바꿔서 cpm을 낮추려고 한다면

(스윙웨이트를 D2정도로 올려도 괸찮을거 같은데... 맞나요? ㅎ)

헤드 무게를 몇g정도 올려야 하나요?

답변: 샤프트 커팅시 무조건 CPM은 올라 갑니다.

버트는 적게 올라 가고 팁 쪽은 더 많이 올라갑니다.

CPM을 낮추기 위해선 헤드 쪽 무게를 조금 더 무겁게 하면 됩니다.

현재 무게추 12g 장착 되어 있다면 14g(D2), 16g(D3) 맞추시면 됩니다.

더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 댓글 주시면 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메이저 브랜드에서 투어프로 클럽만 10년 넘게 맡아왔습니다.

이제 양산골프피팅에서 보다 정교하고 정확한 답변을 위해 항상 신중하게 답변드릴께요^^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pro5397

(양산골프피팅,부산골프피팅,경남골프피팅,창원골프피팅,울산골프피팅,김해골프피팅,해운대골프피팅,장유골프피팅,일광골프피팅,기장골프피팅,밀양골프피팅,정관골프피팅,명지골프피팅,대구골프피팅,동래골프피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질문1. 볼스피드에 맞는 스윙웨이트와 cpm인가요?

스윙웨이트에 따른 적당한 cpm이 있나요?

- 스윙웨이트와 CPM은 별개로 봐야합니다. CPM 270

이상의 강한 강도를 사용하는 프로들도 D0 세팅을

하기도 하고, CPM 220대의 시니어 플렉스에서 D5

세팅을 하기도 합니다. 스윙웨이트는 스윙 템포와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대로 맞추면 됩니다.

현재 스피드에 CPM 250 정도면 적당한 스펙이며

스윙웨이트는 2g당 1포인트씩 증가하니 2g 납테이프를

하나씩 붙여가면서 가장 좋은 느낌을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질문2. cpm을 240~245 정도로 낮추려고 한다면 헤드의 무게를 증가 시켜야 하죠?

팁커팅은 고려 하지 않구요... 버트쪽 커팅은 변화 적다고 들었습니다.

더구나 스윙웨이트도 떨어지기 때문에... 커팅을 안하고

헤드의 무게추를 바꿔서 cpm을 낮추려고 한다면

(스윙웨이트를 D2정도로 올려도 괸찮을거 같은데... 맞나요? ㅎ)

헤드 무게를 몇g정도 올려야 하나요?

- 생각을 반대로 하시는 것 같은데 팁커팅 0.5인치에

CPM이 5 정도 증가하고 버트커팅 0.5인치에 CPM은

3 정도 증가합니다. 커팅을 해서 길이가 짧아지면 CPM은

증가하고 스윙웨이트는 낮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헤드 무게를 2g 올릴 때마다 CPM은 1~1.5정도 감소

하는데 이 변화는 체감하기 어려운 정도입니다. CPM이

감소 한다고 하더라도 샤프트 자체의 성질이 변한 것이

아니고 단지 헤드쪽이 무거워져서 휨이 조금 더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부드러워졌다고 느끼지는 못한다는

것이죠. 헤드의 무게를 증가시켜서 밸런스와 타이밍이

잘 맞아진 결과로 정타가 맞는다면 타구감이 부드러워

졌다고 느끼실 수는 있습니다.

드라이버 샤프트 질문

... 예전에 치던 909d2 디아마나 블루65r (cpm241) 드라이버가있어서 쳐보면 헤드는 45... 이러한 경우에는 샤프트의 특성을 고려하여 조정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트랙맨 피팅...

드라이버 샤프트추천해주세요

... 사용중인 드라이버는 핑425max 9도 헤드에 샤프트는 tour... xc도 cpm이 277이나되는 아주 강한 샤프트축에... 스윙웨이트 조정해가면 제일좋은 결과인 E7에 마춰놓고 910D3사용...

적합한 드라이버 스윙웨이트좀 알려주세요

... 조정해야 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테일러메이드를 제외하고는 사실 발란스를 D4 이상으로 하는 드라이버는... 흔히 말하는 CPM(원상회복능력계수), 토크, 스파인 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