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스 레드 샤프트 우드에 끼울때 팁 컷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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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투스레드 6S 드라이버용 샤프트가 있는데요
이걸 3번우드에 끼워보려고 합니다.
현재 드라이버는 벤투스 블루 6S를 사용하고 트랙맨기준 스윙스피드 100~104마일 비거리는 230에서 250 사이로 나옵니다.
후지쿠라홈페이지에 Tip trimming guide에는 드라이버 샤프트 3번우드에 낄 경우 포함 일반적으로는 tip cutting을 안하는걸 추천하던데요.
현재 3번우드가 핑 G430 스탁샤프트가 끼워져있는데요. 너무 약한 느낌이 듭니다.
이럴떄 Tip cutting 없이 벤투스레드6S를 길이만 맞춰서 끼우게 되면 핑 스탁샤프트S보다 무게와 강도가 더 강한 샤프트가 되겠죠?
(핑스탁샤프트 54g 3.9토크 mid킥포인트 vs 벤투스레드6S 65g/컷팅전 3.2토크 low킥포인트)
핑스탁샤프트는 54g이 43인치 기준이고 벤투스레드는 46인치 컷팅전이라 컷팅후에 무게 변화가 있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드라이버 벤투스 블루 6S보다는 약한 샤프트가 될것 같습니다.
왜 일반적으로 드라이버 - 우드 - 유틸로 갈수록 더 무겁고 강한 샤프트를 끼우는지 궁금하구요.
팁 컷팅을 1/2인치정도 하는게 나을지 그냥 끼우는게 나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핑스탁샤프트 54g 3.9토크 mid킥포인트 vs 벤투스레드6S 65g/컷팅전 3.2토크 low킥포인트)
핑스탁샤프트는 54g이 43인치 기준이고 벤투스레드는 46인치 컷팅전이라 컷팅후에 무게 변화가 있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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