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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헤미아가 저작권 위반을 회피하는 방법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4-08-31 10:00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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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에서 덜 화려하지만 중요한 요소인 에셋 합법화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Arma나 DayZ와 같은 저희 게임들은 실제 무기나 차량을 제공하는 사실적인 게임이라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저작권 침해를 피할 수 있을까요?


에셋을 1:1로 사용한다는 것은 상표가 있는 로고나 이름을 포함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게임은 수정헌법 제1조의 보호를 받는데..."라고 반대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미국 법체계에서는 그럴 수 있지만, 나머지 세계에서는 다른 규정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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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우리는 예방부터 시작합니다. 개발자는 내러티브 디자이너와 함께 상표를 제거하거나 가상의 상표로 대체하도록 지시받습니다. Sprite가 Spite가 되고 BMW가 FTW로 바뀌는 것이 바로 이 과정입니다. 우스꽝스러운 농담은 저희의 전문 분야입니다.


우리는 이전에 사용된 가상의 Armaverse 회사 라이브러리를 유지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를 고안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 간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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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지어낸 이름은 게임의 사실성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Arma에서는 큰 문제입니다. 여기엔 우아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 군 제식 명칭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Humvee 대신 M1025, 베레타 92FS 대신 M9. 밀리터리 게임 애호가들에게 사랑받지만 때때로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무기와 차량이 가장 눈에 띄는 저작권 침해 위험이지만, 그보다 덜 눈에 띄는 다른 사례도 있습니다. 주택을 생각해 보세요. 외형, 실내 장식, 가구 등 - 이 모든 것이 저작권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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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일부 국가에서는 공공장소에 영구적으로 위치한 건물과 물체는 '파노라마의 자유'가 적용되어 미디어에서 재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물체를 촬영한 다음 게임에서 재현할 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둘째, 저작권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저작권은 작가가 사망한 후 70년이 지나면 만료됩니다. 이것이 바로 Arma 3의 Art of War DLC에서 렘브란트나 반 고흐의 그림을 찾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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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물게는 상표 소유자의 사용 허가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Arma Reforger는 회사 브랜드와 제품명을 포함하여 Prim Orlík 손목시계를 충실히 재현했습니다.


사람의 초상도 보호됩니다. 누군가의 스캔된 머리나 사진 한 장을 추가하려면 법적 동의가 필요합니다. 개발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 개발자는 회사를 떠나더라도 게임은 계속 남아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Arma 3에서는 전 프로젝트 리더인 @Lathspel을 여전히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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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에셋의 적법성을 확인하고 승인하는 절차는 무엇일까요? 차트. 아주 긴 차트입니다. 각 에셋에 대해 아티스트나 디자이너는 스크린샷, 의도된 이름, 실제 소스를 제출합니다. 그러면 사내 변호사가 이를 하나하나 확인합니다.


저작권 위반이 발견되거나 의심되는 경우 변호사가 문제를 설명하는 의견을 남깁니다. 그러면 개발자는 에셋의 이름을 바꾸거나 로고를 삭제하는 등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모든 게임의 프로젝트 리드가 감독하는 이 프로세스는 제품 출시 시뿐만 아니라 새로운 에셋을 추가하는 모든 패치나 DLC에 대해서도 수행됩니다. 끝이 없는 작업입니다.


여기에는 커뮤니티 팀에서 개발한 Arma 3의 Creator DLC도 포함됩니다. 이들에 대한 배급과 마케팅을 처리하는 것 외에도 에셋의 적법성 여부도 확인합니다. 결국, CDLC는 여전히 Bohemia Interactive의 제품으로 출시되기 때문입니다.


게임 개발의 잘 알려지지 않은 부분에 대한 이 글이 마음에 드셨기를 바랍니다. Bohemia에서 경력을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저희는 채용 중입니다(현재 변호사 포지션 채용 없음):






아르마(ARMA)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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