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현대 쏘나타 변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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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대표 중형세단 쏘나타
1세대 : 스텔라, 쏘나타
쏘나타의 진정한 1세대는 스텔라로 본다.
(맨 위에 있는 흰색 차량)
원래 쏘나타는 스텔라의 최상위 트림(고급형)으로
제작된 차량이다.
(두 번째, 세 번째 차량 사진. 큰 차이 없음.)
판매량에 있어 스텔라는 성공했고 쏘나타는 부진했다.
그리하여 살아남은 스텔라는 2세대인
쏘나타로 제작되어 명맥을 이어나갔다.
2세대 스텔라의 이름이 쏘나타인 이유는
당시 외국 바이어들이 스텔라보다 쏘나타라는
이름을 더 원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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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 : 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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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 :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뉴 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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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 쏘나타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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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 쏘나타2의 페이스리프트(쏘나타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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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 EF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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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 EF쏘나타 페이스리프트(뉴 EF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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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세대 : NF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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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세대 : NF쏘나타 페이스리프트(쏘나타 트랜스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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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대 : YF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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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대 : YF쏘나타 마이너체인지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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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세대 : LF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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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세대 : LF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쏘나타 뉴라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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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세대 : 쏘나타 DN8 (메기????)
(DN8 : D세그먼트 + 프로젝트네임N + 8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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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yf부터 디자인으로 산으로 가는 느낌..
제 기준 뉴 EF쏘나타가 제일 멋있습니다.
현대자동차 대표 중형세단 쏘나타
1세대 : 스텔라, 쏘나타
쏘나타의 진정한 1세대는 스텔라로 본다.
(맨 위에 있는 흰색 차량)
원래 쏘나타는 스텔라의 최상위 트림(고급형)으로
제작된 차량이다.
(두 번째, 세 번째 차량 사진. 큰 차이 없음.)
판매량에 있어 스텔라는 성공했고 쏘나타는 부진했다.
그리하여 살아남은 스텔라는 2세대인
쏘나타로 제작되어 명맥을 이어나갔다.
2세대 스텔라의 이름이 쏘나타인 이유는
당시 외국 바이어들이 스텔라보다 쏘나타라는
이름을 더 원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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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 : 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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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 :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뉴 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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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 쏘나타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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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 쏘나타2의 페이스리프트(쏘나타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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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 EF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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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 EF쏘나타 페이스리프트(뉴 EF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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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세대 : NF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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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세대 : NF쏘나타 페이스리프트(쏘나타 트랜스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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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대 : YF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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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세대 : YF쏘나타 마이너체인지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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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세대 : LF쏘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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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세대 : LF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쏘나타 뉴라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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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세대 : 쏘나타 DN8 (메기????)
(DN8 : D세그먼트 + 프로젝트네임N + 8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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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yf부터 디자인으로 산으로 가는 느낌..
제 기준 뉴 EF쏘나타가 제일 멋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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