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VS 유튜브.jpg > 인기 게시물_old2

AI VS 유튜브.jpg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3-06-03 20:12 댓글 0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1685790694834.png


현재 세계적으로 이목받는 키워드를 손에 꼽으라고 하면 AI기술일것이다. 인터넷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알 것이다.

대화형 인공지능인 개추폭격기 어그로 제목 짓기의 장인 CHAT GPT

AI 그림이라던가 CHAT GPT의 성능은 이미 입증이 되었다.

실행력 빠른 일부 선발대은 이 기술을 활용하여 이미 달달하게 돈을 벌고 있었다.

AI를 이용하여 도대체 어떻게 돈을 버는 것일까? 예시를 하나 보겠다.


















1685790696456.png



이것은 유튜브에서 조회수 50만을 찍은 영어 교육 영상임. 언뜻보면 교육열로 늘 항상 뜨거운 우리나라가 이런 영상을 만듦으로써

비교적 간단한 영상으로 유튜브 시장을 잘 노렸다 라고 판단 할 수 있겠으나

이 영상은 AI로만 편집된 영상이다.

도대체 이 영상은 어떻게 편집할 것일까?

영상 편집에는 편집가도 있어야 하고 목소리 좋은 사람 고용하거나 혹은 내가 음성녹음도 해야 하고 영어 문장도 선별해야 되는거 아닌가?























16857906985658.png

이 사진은 VREW 라고 편집 프로그램이고. 수많은 편집기중에 하나만 예시만 들었음. 편집자마다 편집 프로그램은 대부분 다를것임.

무료에다가 구글에다가 VREW만 치면 1분안으로 다운받아 실행이 가능하다. 물론 좀 더 확장된 기능을 이용하고 싶으면 돈주고 이용해야함.

이 편집기는 AI 음성을 기본적으로 무료제공해주고 자막편집도 여기서 할 수 있고. 적절한 브금도 넣을수 있는데. 전부 무료로 이용가능함.

그러니깐 내가 직접 녹음할 필요도 없고 편집도 이걸로 내가 직접하면 되니깐 조금만 이 편집기에 대해 공부하면은 누구나 할 수 있다는 뜻임.




















1685790700311.png



그러면 아까 자막에 나오는 영어문장 선별은 내가 직접 책보면서 선별해야 되는 부분아닌가?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지만

















16857907020124.png



전혀 아님. 영어문장 50개만 뱉어보라고 하면 CHAT GPT가 50개 바로 뱉어줌. 우리는 이걸 파파고나 구글번역기로 통으로 넣어서 번역만 하면 완성이다. 이것을 교육영상 취지에 맞게끔 빈칸좀 넣어주고 적절히 반복 스피칭, 학습할수있게끔 몇 초 텀 주기 복붙만 하면 꽤나 그럴듯한 영어 교육 영상이 편집된다. 이 과정은 숙달만 되면 2시간~3시간 언저리로 영상이 완성된다. 즉 해당분야에 전문성이 없는 직장인, 전업주부도 조금만 활용하면 영상이 짜잔하고 완료되는거임.


그런데 조회수 어그로에 제일 중요한 썸네일 편집은 어떡하지? 아무 사진이나 쓰다 저작권 걸리면 수익창출 금지에 신고먹어서 노딱아님?











1685790703926.png





바로 저작권 걸릴일 없는 사이트에서 무료로 썸네일 만들면 된다.


1. CHAT GPT (유튜브의 내용 제공)

2. 영상 편집Tool (AI성우, 브금, 자막, 편집 제공)

3. 저작권 걱정 없는 썸네일 무료 제공 사이트


이 3개만 다룰줄 안다면 AI로만 만들어진 영상을 양산품 찍어내듯이 만들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양산품 퀄리티 수준의 무분별한 범람을 구글과 유튜브 측에서 곱게 볼리가 없다. AI로만 편집된 영상이 판을치면 본인들한테 좋을리가 없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이다.





16857907067718.png


16857907118979.png


유튜브 YPP(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에서는 재심사에 대한 과정을 좀 더 까다롭게 변경할 예정이며, 특히 두 번 이상 심사에 거절당한 채널은 "너네 채널은 존나 심각하니 더 이상 검토안해줌" 까지 들고 왔다.

구글과 유튜브에서는 이러한 AI영상이 엄청나게 퍼지면 광고주의 신뢰와도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임

하지만 구글이 AI가 양산한 영상을 얼마나 잘 찾아낼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하지만 돈 달달하게 빨던 한국인들이 이대로 포기할수는 없어서, 심사 승인 되는 방향으로 간단히 재편집 및 녹음을 하거나,

해명영상을 올려 수익창출을 이어 나가고 있고, 그 외에도 각자 살 길을 모색중이지만, 구글과 유튜브의 지침이 확고한 이상 AI 짜깁기 영상의 전망은 그리 밝지만은 않을 듯 싶음 ..







3줄 요약

1. 돈냄새 잘맡는 선발대들은 AI기술을 활용해서 수익 달달하게 챙겨가고 발 뺐거나 현재진행형으로 잘 챙겨가고 있음

2. 유튜브에서 순수AI로만 편집된 영상은 수익창출 금지 떄리는중

3. 나름 살 길을 찾고자 회피기동 열심히 하고 있지만 오래가진 못할듯 함





추천0 비추천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일간 인기글
      • 오늘 인기 게시물_old2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
  • 주간 인기글
      • 오늘 인기 게시물_old2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