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 이정효 감독의 베스트 11 (국대, 세계, 같이 뛰어본 선수) > 기타 스포츠

광주FC 이정효 감독의 베스트 11 (국대, 세계, 같이 뛰어본 선수)

작성자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4-05-04 13:30 댓글 0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광주 FC가 제주전에서 드디어 6연패 수렁에서 나와 감격적인 승리를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분석한 결과를 보니 그동안 운이 안 좋았던 게 다시 운이 돌아오기 시작했고 (막판에 골 먹히는 게 사라짐) U23대회가 끝나서 엄지성, 변준수가 돌아와서 화룡정점을 찍었다고 합니다. 

 

광주FC 이정효 감독의 베스트 11 (국대, 세계, 같이 뛰어본 선수) -cboard
VS 제주전 라인업

이정효감독의 절친 안정환 전 국대 선수 유튜브 채널에 나와서 여러 얘기를 했는데 그 중에 이정효 감독님이 뽑은 BEST 11을 가져와봤습니다. (전체 내용 보기 _ 안정환19 유튜브 채널

 

이정효 감독 픽 BEST 11

국가 대표팀 BEST 11

광주FC 이정효 감독의 베스트 11 (국대, 세계, 같이 뛰어본 선수) -cboard
국가 대표팀 BEST 11

 

포메이션은 공격할땐 4-4-1-1 전형 수비할 때는 4-4-2 전형입니다. 김민재, 황희찬, 이명재는 별다른 언급이 없었고 김민재 짝을 찾는데 애를 먹었습니다. 그만큼 권경원, 김영권 등 왼쪽 센터백의 폼이 좋지 않다는 걸 반증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래는 각 선수별로 왜뽑았는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김경민(현 광주 FC 키퍼): 빌드업이 중요하기때문에 먼저 뽑았다고 했고 선방능력도 훌륭한데 왜 국대 안 뽑히는지 모르겠다 하셨습니다. 

홍정호(전북): 김민재 짝을 찾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는데 그래도 건강하다는 조건하에 홍정호 선수를 뽑았습니다.

설영우(울산): 미드필더까지 볼수있는 멀티자원이라 좋아한다고 했습니다.

이강인(PSG): 크로스를 가장 위협적인 자리에 정확히 배달해 주는 강점이 있고 마요르카 때처럼 중앙지역에서 고삐 풀리게 두고 싶다 하셨습니다. 그리고 대표팀에서 수비를 소속팀보다 덜하는데 구조적으로 잘 만들어서 수비를 신나서 하게 끔 만들겠다고 하셨습니다. (사이드는 너무 역할이 한정된다고 하심)

손흥민(토트넘): 대한민국 최고의 피니셔라고 정리

정호연(광주FC): 누가와도 정말 잘 맞춰준다고 하셨습니다.

이재성(마인츠): 수비도 너무 잘하고 활동량도 좋아 정호연선수와 시너지가 날것으로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남태희(요코하마): 밀집된 수비를 헤집어 놓는데 역할을 잘하고 어시스트능력 있어서 넣었다고 했습니다. 

 

월드 BEST 11

광주FC 이정효 감독의 베스트 11 (국대, 세계, 같이 뛰어본 선수) -cboard

기준은 현폼 같지만 아마 반데사르가 뽑힌 거 봐서는 이정효 감독머릿속에서 임팩트를 남겼던 선수 위주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녹화날 갑자기 생각한 거라 맨시티의 데브라위너 선수도 빼먹었습니다.

 

공격할 때는 3-4-3 전형, 수비할 때는 4-4-2 전형이 좋다고 하네요 

 

네이마르: 개인적으로 음바페보다는 네이마르를 더 선호한다고 했습니다. 장난으로 안정환 STYLE 네이마르는 싫다고 하셨네요

외데고르: 후반 막판에 체력적으로 힘들었는데도 불구하고 압박체계를 깨드리지않고 뛰는 모습에 반했다고 합니다. 

벤화이트: 카일워커는 지능적인 플레이가 안된다고 벤화이트를 뽑았습니다. 설영우선수와 마찬가지로 멀티성에 좋은 점수를 주네요

로드리: 어떤 선수가 와도 다 맞춰줄수있는 천재형 선수다라고 극찬했습니다.  

이정효 선수시절 같이 뛰어봤던 BEST 11

광주FC 이정효 감독의 베스트 11 (국대, 세계, 같이 뛰어본 선수) -cboard

 

이정효 감독님이 선수시절에 같이 뛰어봤던 선수들로 BEST11을 뽑았습니다. 이영표, 송종국, 박지성을 같이 뛰어본 적이 없다고 하네요

 

윤정환감독은 아쉽게 활동량이 부족해서 못들어갔고 박주영, 안정환의 떨어지는 활동량을 바데야, 김남일 선수가 커버한다고 하셨습니다. 

 

이운재: 빌드업 능력이 없어서 안뽑으려했다고 했습니다.

박주영, 안정환: 둘이 합쳐서 50골 보장된다고 자신감을 드러내셨고 박주영, 안정환 둘이 수비 안 한다고 싸울 거 같다고 하셨습니다. 게다가 박주영선수는 제공권에 강점이 있고 안정환선수는 패싱능력이 있어서 10 번룰로 쓴다고 하셨습니다.

박진섭: 축구 지능이 좋아서 전술적 활용도가 높을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데니스: 상당히 공격적이라 단점을 커버한다고 하셨습니다. 박주영/데니스 사이공간 쪽 공략이 유용할 거라고 하셨습니다.

K리그 BEST 11

광주FC 이정효 감독의 베스트 11 (국대, 세계, 같이 뛰어본 선수) -cboard

 

이명재(울산): 멀티성이 있는 점, 센터백도 볼수있어서 뽑았다고 합니다. 

맹성웅(전북->김천): 이정효감독님이 영입까지 해볼려고 했는데 안 됐다고 합니다. 

티아고, 주민규: 포스트플레이에 강점이 너무 많아서 상대 들이 고전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설영우: 3백 4백을 자유롭게 전환하는데 풀백에서 중앙 미드필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광주FC 5월 일정

5월 6일 (월) 경기 시간16:30
광주(홈) VS 대전

5월 11일 (토) 경기 시간19:00
대구 VS 광주(원정)

5월 15일 (수) 경기 시간16:30
광주(홈) VS 울산


5월 19일 (일) 경기 시간16:30
광주(홈) VS 전북


5월 25일 (토) 경기 시간19:00
인천 VS 광주(원정)

5월 28일 (화) 경기 시간19:30
광주(홈) VS 포항)

출처: 네이버 스포츠 


추천0 비추천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