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위키가 좃무위키인 이유 > 야구

나무위키가 좃무위키인 이유

작성자 강력한스윙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3-10-05 06:59 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나무위키가 좃무위키인 이유 -cboard 


부산 출신으로 부산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했다. 아마추어 시절 차세대 빅뱃 자원으로 촉망받으며 2년 후배 심재학과 함께 국가대표팀 쌍포로 활약했고, 일부 아마야구에 관심이 많은 롯데 팬들의 기대를 받았다. 고려대 체육교육학과 시절, 워낙 힘이 좋아 장타가 자주 나오던 탓에 야구장 그물 너머의 과학도서관 유리창을 하도 깨서 학교 측에서 도서관 1층에 창살을 설치했다는 일화도 있다. 현재는 이공대 캠퍼스 옆에 있던 야구장은 경기 양주시 장흥면으로 옮겨갔다. 송추야구장, 축구장, 럭비장 등도 같이 갔으나, 창살은 그대로 남아 있다 




Q. 감독님 고대 시절에 전설로 내려오는 일화가 있는데 워낙 힘이 좋으셔서, 지금은 야구장이 송추에 있지만 그 때 당시엔 캠퍼스에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진짜 그 때 유리창을 깼던 게 사실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A. 거짓말이에요. 맞다고 해야 좋나요? 사실대로 얘기해야겠죠. 실제로 이공대에서 훈련을 많이 안 해요. 우리는 이공대에서 훈련하는 것 보단 차를 타고 농협대학에 있는 농협 야구장을 많이 갔고, 그리고 훈련을 많이 하지도 않았아요. 고대 야구부가 하루에 훈련이 두 시간? 한 시간 반, 이렇게 밖에 안 해요.

그리고 그 얘기가 왜 나왔는지 모르겠는데, 제가 홈런을 많이 치고 그러니까 그런 얘기가 나온 것 같은데 이공대 건물이 좌측에 있었으면 말이 되는데 우중간에 있어요. 제 기억으로는 차라리 김응국 선배나 심재학 선수가 오히려 그 쪽으로 건물을 많이 맞추고 쳤지, 제가 오른손 타자기 때문에 밀어서 그렇게까지 멀리 치질 않아요. 물론 컨디션이 좋으면 거기까지 가긴 하지만. 그리고 제가 야구를 고대에서 할 땐 거기 1, 2층은 벌써 창문을 누가 깨서 보호 창살이 있었어요. 그 위에 선배들이 깬 거죠. 박노준 선배가 깼던지, 김응국 선배가 깼던지, 깬 거에요.

그래서 제가 공을 쳐서 유리창을 깨서 문제를 일으켰다는 건 팩트가 아니고, 좌측 뒤 쪽에 언덕이 있어요. 언덕 위에는 축구장이 있어요. 제가 컨디션이 좋으면 축구장까지 공이 가긴 했어요. 그게 팩트지, 제가 유리창을 많이 깼다, 그건 아니에요.



응 아니야 ~~~~~~~~~




추천0 비추천 0
  • 일간 인기글
      • 오늘 야구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
  • 주간 인기글
      • 오늘 야구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