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타운

제임스타운

다른 표기 언어 Jamestown
요약 테이블
위치 미국 버지니아 주 동쪽, 제임스 강가의 반도
대륙 북아메리카
국가 미국

요약 북아메리카 대륙 가운데 영국인이 최초로 영구 정착한 곳.

제임스타운(Jamestown), The statue of Captain John Smith
제임스타운(Jamestown), The statue of Captain John Smith

1607년 5월 14일 개척된 정착지로, 버지니아 주 제임스 강가의 반도(나중에 제임스타운 섬)에 있다.

제임스 1세를 기념해 명명된 이 지역에서 담배 경작이 시작되었고, 대륙 최초의 대의제 정부(1619)가 세워졌다. 최초의 아프리카 노예들이 이곳을 통해 들어왔고, 미국 내 최초의 영국성공회 교회가 세워졌다. 건강에 해로운 다습한 지역에 위치한 이 개척지는 항상 사망률이 높아 인구가 적었다.

1608년 제임스타운은 원인 모를 화재로 불타버렸다. 2년 뒤 주민들이 이곳을 거의 포기하기 직전 토머스 웨스트, 드 라 와르 경이 새로운 인력과 공급물자를 가지고 도착했다. 1676, 1698년에 또 다른 화재가 발생했고, 이어 1699년에 버지니아 주정부 소재지가 미들플렌테이션(윌리엄즈버그)으로 옮겨지면서 제임스타운은 쇠퇴하기 시작했다.

19세기 중반에 반도가 섬이 되었으나, 이 지역을 보존하기 위한 모금운동으로 이 지역은 사라지지 않았고, 발굴작업의 결과 매우 귀중한 유물들이 발견되었다. 1936년에 이 섬은 콜로니얼 국립 역사공원으로 지정되었다. 17세기 복원물들을 통해 식민지시대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지도
제임스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