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 바크르

아부 바크르

다른 표기 언어 Abu Bakr 동의어 아부 바크르 압달라 빈 아비 쿠하파 아스시디크, Abū Bakr ‘Abdallāh bin Abī Quḥāfah aṣ-Ṣiddīq
요약 테이블
출생 573경
사망 634. 8. 23
국적 이슬람

요약 마호메트의 정치적, 행정적 기능을 이어받아 칼리프라는 지위를 창시했다. 메카의 유력한 상인 부족인 쿠라이시족인 그는 이슬람교로 개종한 최초의 남자였다고 한다. 그의 중요성은 마호메트가 그의 어린 딸 아이샤와 결혼했고, 622년 메디나로 갈 때 그를 동반자로 선택한 사실에서 잘 나타난다.
그는 631년 메카 순례여행을 지휘하고 마호메트가 마지막으로 병에 걸렸을 때 메디나에서 공중 예배를 인도했다. 마호메트가 죽자(632. 6. 8) 메디나의 이슬람교도들은 그를 최초의 '할리파트 라술 알라'(신의 예언자의 대리인 또는 후계자, 즉 칼리프)로 받아들였다. 칼리프로서 나라를 다스리는 동안(632~634) '리다'(배교)와 부족의 정치,종교적 봉기를 탄압했고, 아라비아 반도 중부를 이슬람교도의 손에 넣었다. 그 후 아랍에서 이라크와 시리아로 직접 진출하여 이슬람교도의 정복활동을 시작했다.

마호메트의 정치적·행정적 기능을 이어받아 칼리프라는 지위를 창시했다. 메카의 유력한 상인 부족인 쿠라이시족 가운데 평범한 집안에서 태어난 그는 이슬람교로 개종한 최초의 남자였다고 한다.

공동체에서 아부 바크르의 중요성은 마호메트가 그의 어린 딸 아이샤와 결혼했고, 622년 메디나로 갈 때(히즈라) 그를 동반자로 선택한 사실에서 잘 나타난다.

메디나에서 아부 바크르는 마호메트의 중요한 조언자(622~632)였는데, 631년 메카 순례여행을 지휘하고 마호메트가 마지막으로 병에 걸렸을 때 메디나에서 공중 예배를 인도했다. 마호메트가 죽자(632. 6. 8) 메디나의 이슬람교도들은 아부 바크르를 최초의 '할리파트 라술 알라'(khalῑfat rasūl Allāh:'신의 예언자의 대리인 또는 후계자', 칼리프)로 받아들임으로써 후계문제의 위기를 해결했다.

그는 칼리프로서 나라를 다스리는 동안(632~634) '리다'(배교)와 부족의 정치적·종교적 봉기를 탄압했고, 아라비아 반도 중부를 이슬람교도의 손에 넣었다. 그후 그는 아랍에서 이라크와 시리아로 직접 진출하여 이슬람교도의 정복활동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