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크스

맹크스

다른 표기 언어 Manx
요약 테이블
분류 척추동물 > 포유강 > 식육목 > 고양이과
원산지 유럽 (영국)
크기 약 28cm ~ 30cm
식성 잡식

요약 사람에게 길들여진 꼬리 없는 고양이 품종. 영국이 원산지이다. 크기는 28~30cm 정도이다. 식성은 잡식이다. 몸집은 작은 편이며, 머리와 눈은 둥글다. 애정이 넘치는 성격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목차

접기
  1. 개요
  2. 형태
  3. 생태와 성격
맹크스
맹크스

개요

포유강 식육목 고양이과에 속하는 척추동물. 여느 고양이와는 다르게 꼬리가 없다시피 뭉툭하기 때문에, 성경에서 노아가 방주를 만들어 지구의 동물들을 짝지어 태울 때 낮잠을 자다가 급하게 올라타던 와중에 문틈에 꼬리가 끼어서 잘렸다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형태

크기는 약 28~30cm로, 몸집이 작다. 머리는 둥글다. 눈은 크고 둥글며 귀는 작고 넓다. 엉덩이는 둥글고, 뒷다리가 앞다리보다 길어서 엉덩이가 어깨보다 훨씬 올라가 있다. 꼬리는 달고 태어나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 꼬리가 시작되는 부위의 척추 끝이 움푹하여 꼬리가 없이 태어난다. 털은 두 겹으로 되어 있으며 색깔은 한 가지 색만으로 이루어진 것, 여러 가지 색이 섞인 것, 얼룩무늬가 있는 것 등이 있다.

생태와 성격

원산지는 영국의 맨 섬이다. 식성은 잡식이다. 이동할 때에는 깡총 뛰는 듯한 걸음걸이로 움직인다. 애정이 넘치며 충성스럽고, 용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성격은 사냥할 때에 도움이 되는데, 호기로운 탓에 자신과 비슷하거나 더 큰 먹이와 대적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