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고그라드 아레나

볼고그라드 아레나

[ Volgograd Arena ]

요약 러시아 볼고그라드주의 주도 볼고그라드에 있는 축구 경기장. 2018년 6월 러시아에서 열리는 제21회 월드컵축구대회를 치를 목적으로 건설되었다.
볼고그라드 아레나

볼고그라드 아레나

원어명 Волгоград Арена
국가 러시아
구분 축구 전용 경기장
개장일 2018년 4월 3일
소재지 러시아 볼고그라드주 볼고그라드
수용인원 4만 5000명
사용처 FC 로토르-볼고그라드(Ротор-Волгоград)

경기장이 위치한 볼고그라드의 이름을 따서 볼고그라드 아레나라 명명했다. 볼고그라드 시내의 마마예프 쿠르간 언덕 기슭에 지어졌다. 러시아가 유치한 제21회 월드컵축구대회의 경기장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2014년에 착공하였다. 2018년 운영허가를 받아, 당해 4월 3일에 개장했다.

볼고그라드 아레나는 공개 경쟁에서 우승한 모스크바의 국영기업 '스포츠-엔지니어링(ФГУП Спорт-Инжиниринг)'에서 설계하였다. 수용규모는 경기장의 방송 중계를 위한 2,280석의 프레스석, 640석의 VIP석, 460석의 노약자 및 장애인석을 포함하여 총 45,000명이다. 경기장 외관은 정교한 그물망 모양으로 둘러싸인 전복된 원뿔 형태이다. 전면에 가득히 채워진 그물망 모양은 포도덩굴을 정교하게 짜서 바구니를 만드는 지역 전통 공예인 '플레테니예(плетение)'를 상징한다. 경기장의 지붕은 고강도 스틸 로프로 만들었으며, 자전거 바퀴 모양을 하고 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기간동안 총 네 차례의 축구경기가 열렸다. 월드컵 이후에는 FC 로토르-볼고그라드(Ротор-Волгоград)의 홈구장으로 사용된다.

카테고리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