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럿시드 오일

캐럿시드 오일

[ Carrot Seed Oil ]

요약 야생 당근의 씨앗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로 독소 배출을 돕고 소화계를 활성화시키며,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캐럿시드 오일

캐럿시드 오일

유럽과 아시아, 북아프리카가 원산지로 산형과(Umbelliferae) 식물인 야생 당근의 말린 씨앗을 증기 증류법(수증기로 식물의 방향유효성분을 추출하고 냉각수로 식혀 응축하는 방법)으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다. 엷은 황갈색의 액체로, 짙은 흙내음과 나무향이 어우러진 향이 강하게 나며 중간 향인 미들 노트에 속한다.

원료

‘캐럿(carrot)’은 라틴어의 ‘카로타(carota)’에서 유래하였으며 그리스어로 ‘타오르다(To burn)’라는 의미인데, 이는 당근이 주황색인 데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이뇨효과와 소화기 강장에 사용하였고, 에서는 소화불량, 생리불순, 전염병 증상 치유에 활용했다. 중국에서는 이질 등 전염병과 해충 퇴치 등에 당근을 사용하였다.

성분 및 효능

주요 화학성분은 카로톨(carotol), 리날로올(linalool) 등 알코올계와 (limonene), (pinene), 비사볼렌(bisabolene) 등 터펜계와 초산게라닐(geranyl acetate) 등 에스테르계로 구성되어 있다. 캐럿시드 오일은 진정 작용으로 불안감을 완화하고 안정감을 주며, 근육과 관절의 독소를 제거하고 배출하여 , 관절염, 통풍, 부종을 완화시킨다. 소화기계를 정화하고 활성화하여 소화불량, 위장의 가스제거에 도움을 준다. 이밖에 생리통을 완화하고 피부 재생 효과가 있어 주름살, 피부 손상을 방지하고 피부색을 환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사용

캐럿시드 오일 향에 대한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편이어서, 먼저 소량을 사용하고 잘 맞을 경우 양을 늘려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에 희석하여 마사지를 하면 진정효과, 소화기 상태 개선, 부종 완화에 도움이 되고, 무향 크림에 2~3방울을 넣어 잘 섞은 후 바르면 피부 재생 및 피부톤 개선, 피부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이 향을 선호할 경우 오일 버너나 아로마목걸이에 감귤류 오일과 함께 2~3방울 넣어 그 향기를 맡으면 심신의 안정에 효과가 있다. 독성은 없으나, 임신 중에는 사용을 금하며 특정한 증상 치유를 위해 사용할 경우 전문 나 의사와 상의한 후 적용하도록 한다.

카테고리

  • > >
  • > >

관련이미지

오일 재료, 야생 당근 씨

오일 재료, 야생 당근 씨 출처: dreamsti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