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라이너

립라이너

[ Lip Liner ]

요약 입술 선을 선명하게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펜슬타입의 립 메이크업 제품.

기원전 1,200년 경 의 벽화를 통해 드러난 고대인들의 입술화장은 시대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1915년 미국에서 슬라이드식 튜브에 담긴 휴대용 립스틱이 개발되었고, 1920년대부터 립 라이너가 사용되기 시작했다. 립라이너는 립스틱을 바르기 전 입술 윤곽을 분명하게 하기 위해 사용된다. 입술선을 분명하게 그려주면, 고르지 않은 입술표면을 립스틱으로 깔끔하게 채우는 데 도움이 된다. 정돈된 깨끗한 피부에 선명한 입술라인은 입술에 포인트를 주면서 피부를 더 맑고 생기 있어 보이게 한다. 립라이너는 주로 립스틱 색깔과 동일 계열의 컬러로 사용되며, 얇은 펜슬이나 붓 타입의 형태이다.

립스틱이나 립글로스의 경우와 같이 컬러에 따라 인 적색 202호, 적색 201호, 황색 4호가 주로 사용되며, 방부제 성분인 파라벤이 사용된다. 부틸파라벤(Butylparaben), 메틸파라벤(Metylparaben), 프로필파라벤(Propylparaben) 등이 주로 쓰이는데, 메틸, 에틸, 헵틸, 부틸, 프로필이 주요 성분이다.

립라이너는 립스틱의 지속력을 높이고 선명한 색감을 드러내기 위한 보조 역할을 한다. 특히 얇고 불분명한 입술선의 경우 립라이너를 사용하면 입술이 더욱 도톰해 보이도록 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립스틱의 수분감과 윤기를 오랫동안 지속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립스틱이 입술 밖으로 번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카테고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