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베린 메클렌부르크 주립 극장

슈베린 메클렌부르크 주립 극장

요약 독일 메클렌부르크포어포메른주(州) 슈베린(Schwerin)에 있는 주립 극장이다.
원어명 Mecklenburgisches Staatstheater Schwerin

연극 , 발레, 콘서트, 오페라, 인형 극장 등 다섯 개의 분야로 이루어진 주립 극장이며, 메클렌부르크포어포메른주(州)의 주도인 슈베린(Schwerin) 시에서 소유하고 있다. 해마다 약 25만 명의 관객이 찾아온다. 슈베린의 극장 문화 역사는 1500년대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영주였던 요한 알브레히트 대공은 궁정 을 조직하도록 지시했다. 이 관현악단은 오늘날 메클렌부르크 주립 관현악단의 전신으로 독일에서 그 역사가 세 번째로 오래된 오케스트라이다. 이후 1700년대에서 1800년대를 지나며 여러 관현악단과 합창단 등이 설립되었다. 1886년에 새로운 극장 건물을 소유하게 되었으며 이 극장은 1926년에 오늘날과 같은 메클렌부르크 주립 극장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되었다.

오늘날의 대극장 건물은 본래 같은 자리에 있었던 고전주의 양식의 극장 건물이 1882년에 화재로 소실된 이후 새롭게 건축이 된 것이다. 1883년부터 1886년에 걸쳐 궁정 건축가였던 게오르그 다니엘(Georg Daniel)이 화려한 네오클래식 양식으로 건축했다. 이 극장에는 약 660여 명의 관객을 수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99석 규모의 E-Werk 극장이 있다.

참조항목

카테고리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