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라야마이쿠오미술관

히라야마이쿠오미술관

[ Hirayama Ikuo Museum of Art , 平山郁夫美術館(평산욱부미술관) ]

요약 일본 히로시마현[広島県] 오노미치시[尾道市] 세토다정[瀬戸田町]에 있는 미술관.
원어명 ひらやまいくおびじゅつかん
분류 미술관
설립일 1997년 4월
소재지 広島県尾道市瀬戸田町沢200-2
관람시간 9:00~17:00
주요소장품 히라야마이쿠오[平山郁夫]의 작품.

현재 일본을 대표하는 화가 히라야마이쿠오의 작품과 그의 활동을 소개하는 미술관이다. 세토다정[瀬戸田町]에서 태어나 자란 작가의 신작(新作)뿐만 아니라 작가의 성장 과정과 소년시절의 회화, 밑그림 등의 자료와 접할 수 있다. 작가의 초기 대표작인 불교전래[仏教伝来]의 도판화(陶板画)를 비롯하여 실크로드를 모티프로 한 작품 등을 전시하고 있다. 미술관은 한 변의 길이가 80m를 넘는 일본 기와 박공지붕의 단층건물이다. 내부는 목재를 많이 사용하여, 철근 콘크리트 건물이지만 목조 분위기가 나도록 시공하였다. 히라야마의 작품을 전시하는 3개의 전시실, 일본화의 세계, 작가의 작품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하이비전실이 있다. 또한 작품 제작을 위한 취재지도, 화가의 성장과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활동을 사진 등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교통은 미하라항[三原港]에서 고속정을 이용하여 세토다항[瀬戸田港]에서 내린다. 세토다항에서는 걸어간다. 주변에 선세트비치[サンセットビーチ], 고산지・고산지박물관[耕三寺・耕三寺博物館], 고조사[向上寺], 다이헤이산[大平山], 난잔자료관[南山資料館] 등의 관광지가 있다.

참조항목

,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