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나하시 촌

후나하시 촌

[ Funahashi , 舟橋村(주교촌) ]

요약 일본 주부지방[中部地方]의 도야마현[富山県]에 있는 촌(村).
후나하시 촌

후나하시 촌

원어명 ふなはしむら
위치 일본 도야마현[富山]
면적(㎢) 3.47
행정관청 소재지 富山中新川郡舟橋村生寺55
홈페이지 http://www.vill.funahashi.toyama.jp
인구(명) 2,973(2014년)

도야마현의 거의 중부에 있다. 도야마시[富山市], 가미이치정[上市町], 다테야마정[立山町]과 인접해있다. 일본의 1,800여개 시정촌[市町村] 가운데 가장 면적이 작은 곳이다. 촌[村] 전체가 남북으로 가늘고 긴 평야, 평지이다. 평지의 반 정도는 밭이고 나머지는 택지, 공유지 등이다. 시라이와강[白岩川] 등이 흐른다. 인구 증가율이 현[県] 내에서 가장 높고, 2005년 시점에서 유소아 인구 비율이 22.7%로 일본의 시정촌[市町村]에서 가장 높다.

1889년 정촌제[町村制]의 시행으로 후나하시촌[舟橋村]이 발족하였다. 지명은 무로마치시대[室町時代]에 붓쇼사[仏生寺] 성주(城主)가 성의 해자에 배를 연결하여 다리를 만든 것에서 유래한다. 산업은 농업, 공업, 상업, 서비스업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농업은 주로 쌀을 비롯하여 에다콩[枝豆], 호박 등을 생산하고 있다. 공업은 전자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가 입지해 있다. 최근 지리적 조건으로 인해 인접한 도시의 베드타운화가 진행되고 있다. 교통은 촌[村]의 중앙을 도야마지방철도 본선[富山地方鉄道本線]이 달리고 국도는 없으며 주요지방도로, 현도[県道] 등이 통과한다.

관광지는 무료사[無量寺], 다케우치텐진도 고분[竹内天神堂古墳], 오렌지파크 후나하시의 벚나무 가로수[オレンジパーク舟橋の桜並木] 등이 있다.

참조항목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