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크스베이박물관·미술관

호크스베이박물관·미술관

[ Hawke's Bay Museum & Art Gallery ]

요약 뉴질랜드 북섬[北島] 호크스베이 지방자치지역의 항구도시 네이피어에 있는 박물관 겸 미술관.
분류 미술관
설립일 1936년
소재지 뉴질랜드 북섬 호크스베이 지방자치지역의 네이피어
관람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
주요소장품 지진과 도시 재건 과정 시청각 자료 등

네이피어 중심가의 허셸 스트리트(Herschell Street)에 있으며, 머린 퍼레이드(Marine Parade) 쪽 입구로도 들어갈 수 있다. 1936년 기계학연구소(1859), 철학연구소(1874) 같은 연구기관을 기반으로 하여 호크스베이 박물관으로 개관하였다. 이후 지역의 과학과 기술을 고양하기 위해 패러데이 스트리트에 패러데이 사회기술센터(Faraday Centre of Science and Technology)을 세우고 헤이스팅스에 호크스베이전시관을 개관했다. 2006년 네이피어시(市)가 박물관과 패러데이 사회기술센터를 인수한 후 현재의 이름으로 바꾸어 운영하고 있다.

뉴질랜드에서 가장 혁신적인 작품을 전시하는 곳으로 알려졌다. 뉴질랜드와 아시아 작가들의 예술작품과 공예품을 소장하며 특히 네이피어에서 일어났던 지진과 도시 재건 과정을 보여주는 시청각 자료 ‘1931 네이피어 지진 및 아르데코 양식’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시한다.

다양한 자료를 갖춘 도서관, 각종 행사가 열리는 330석 규모의 센추리 극장이 있으며 구내 상점에서는 뉴질랜드 예술과 디자인에 관련한 물품을 판매한다. 패러데이 사회기술센터에서는 주로 어린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조항목

,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