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가라 촌

사가라 촌

[ Sagara , 相良村(상량촌) ]

요약 일본 구마모토현[熊本県]에 있는 촌(村).
원어명 さがらむら
위치 일본 구마모토현 남부
면적(㎢) 94.54
인구(명) 4,620(2014년)

사가라촌[相良村]은 구마모토현의 남부에 위치한다. 북부는 이쓰키촌[五木村]과 인접해 있고 표고 400~1,300m의 산악이 이어지는 광대한 산림을 형성하고 있다. 남부는 히토요시시[人吉市]와 인접해 있고 촌[村]의 중앙에는 일본 3대 급류 중 하나인 구마강[球磨川]의 최대 지류인 가와베강[川辺川]이 북에서 남으로 꿰뚫어 흐른다. 촌[村]의 중류 유역부터 하류 유역에 걸쳐 평야이며 논과 밭이 펼쳐지는 전형적인 농업지대이다. 촌[村] 면적의 77%를 산림이 점하고 있다.

1956년 가와촌[川村]과 니시우라촌[西浦村]이 합병하여 사가라촌[相良村]이 되었다. 산업은 농림업이 주요 산업으로 특산물은 쌀, 차(茶), 잎담배, 메론 등이 있다. 특히 차는 단지가 조성되어 현[県] 내 제일의 생산량을 자랑한다. 교통은 규슈자동차도로로 후쿠오카시[福岡市]까지 약 3시간, 가고시마시[鹿児島市]와 미야자키시[宮崎市]까지는 1시간 정도로 규슈 일대를 단시간에 왕래할 수 있다. 히토요시시까지는 10분 정도의 지점에 있다. 관광 면에서도 도시와의 교류 거점 지역을 목표로 숙박과 온천을 겸한 리조트시설을 만드는 등 힘을 기울이고 있다.

관광지는 리조트 시설 사유리[茶湯里], 중요문화재로 지정된 도시마스가와라신사[十島菅原神社], 노케에보시산[仰烏帽子山], 아메미야신사[雨宮神社], 기타다케신사[北嶽神社] 등이 있다.

참조항목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