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라 정

가와라 정

[ Kawara , 香春町(향춘정) ]

요약 일본 후쿠오카현[福岡県]에 있는 정(町).
원어명 かわらまち
위치 일본 후쿠오카현[福岡県]
면적(㎢) 44.56
인구(명) 10,984(2014년)

가와라정[香春町]은 후쿠오카현의 북동부에 위치한다. 북쪽은 기타큐슈시[北九州市], 남쪽은 아카촌[赤村]과 오토정[大任町], 동쪽은 미야코정[みやこ町], 서쪽은 다가와시[田川市]와 후쿠치정[福智町]과 접해 있다. 정(町)의 남서쪽 가장자리를 제외한 대부분이 산지이다. 서부에는 가와라다케[香春岳]로 불리는 석회암으로 형성된 산이 있다. 서부에 있는 우시키리산[牛斬山]과 북부의 류가하나[龍ヶ鼻]에는 사계절 내내 많은 등산객이 방문한다. 또한 가와라다케 산에는 야생의 일본원숭이가 다수 생식하고 있고 우시키리 산에는 야생 멧돼지가 다수 생식하고 있다. 봄에는 휘파람새도 볼 수 있다.

1889년 정촌제(町村制)의 시행으로 가와라촌[香春村]이 발족하였다. 1898년 정제(町制)의 시행으로 가와라정이 되었다. 1956년 가와라정과 2개의 촌이 합병하여 새로운 가와라정이 탄생하였다. 오랜 역사를 지닌 가와라정은 8세기 무렵에 편집된 후도키[風土記]에 기록되어 있고 그 어원은 고대 조선어에서 찾을 수 있으며 오래전부터 한반도와 중국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던 지역이다. 근대에는 시멘트 산업을 중심으로 발전하였다. 또한 정(町) 안에는 5개의 도자기 가마(窯)가 있고 도예의 마을로도 유명하다. 교통은 국도 201호와 국도 322호가 교차한다.

관광지는 오이와코호인 마애불[大岩弘法院 磨崖仏], 가와라신사[香春神社], 고미야하치만구[古宮八幡宮], 아라히토신사[現人神社], 가와치왕릉[河内王陵], 가가미가이케 연못[鏡ヶ池], 가키시타온천[柿下温泉] 등이 있다.

참조항목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