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타즈 정

우타즈 정

[ Utazu , 宇多津町(우다진정) ]

요약 일본 가가와현[香川県]에 있는 정(町).
우타즈 정 전경

우타즈 정 전경

원어명 うたづちょう
위치 일본 가가와현[香川県]
면적(㎢) 8.07
인구(명) 18,778(2014년)

우타즈정[宇多津町]은 가가와현의 중앙에 위치한다. 동쪽은 사카이데시[坂出市], 서쪽은 마루가메시[丸亀市]로 두 지역 사이에 끼인 형태이다. 북쪽은 세토나이카이[瀬戸内海]에 면해있다. 기후는 온난하고 강수량이 적으며 일조량이 긴 세토나이카이 특유의 기후이다.

1898년 정제(町制)가 시행되었다. 가가와현에서 가장 면적이 작은 시정촌(市町村)이다. 인구밀도, 인구증가율 모두 가가와현에서 가장 높다. 7세기 후반에 이미 해상교통 항구이며 우다즈[鵜足津]로 불리던 자연항구가 만들어져 있어 고대에는 조정에 공물을 실어내었다. 가마쿠라시대[鎌倉時代]에 많은 사원이 건립되었고 병사들의 숙박지로 이용되었다. 또한 물자를 출하하는 항구로서 중요한 위치를 확립했다. 무로마치시대[室町時代]에는 호소카와요리유키[細川頼之]의 거관이 세워져 정치의 중심지, 시코쿠[四国]의 중심지로 번영하였다. 또한 에도시대[江戸時代] 중기부터 1972년 염전(塩田)이 폐지되기 전까지 전국 굴지의 염업도시로 발전하였다. 1980년대 이후 염전이 매립되고 재개발이 시작되었다. 그 후 세토대교[瀬戸大橋]의 개통과 요산선[予讃線]의 이전 설치와 더불어 JR우타즈 역사(駅舎)도 고가화(高架化)하였다. 골드타워(ゴールドタワー) 등 관광, 상업시설을 충실히 하고 고층맨션을 건설하는 등 크게 발전하였다.

관광지는 우타즈정임해공원[宇多津町臨海公園], 우타즈정산업자료관[宇多津町産業資料館], 골드타워(ゴールドタワー), 세계의 유리관[世界のガラス館], 고쇼사[郷照寺]외 다수의 사원 등이 있다.

참조항목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