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이 시

야나이 시

[ Yanai , 柳井市(류정시) ]

요약 일본 야마구치현[山口県]에 있는 시(市).
원어명 やないし
위치 일본 야마구치현[山口県]
면적(㎢) 139.90
인구(명) 33,204(2014년)

야나이시[柳井市]는 야마구치현의 남동부에 위치한다. 동쪽과 북쪽은 이와쿠니시[岩国市]와 히라오정[平生町], 남쪽은 무로쓰반도[室津半島]의 중간으로 가미노세키정[上関町]과 접해있으며 세토나이카이 바다[瀬戸内海]에 면해 있다. 헤이군섬[平郡島]이 시의 영역에 속한다.

총 면적의 반 이상이 산지구릉지이다. 연안지역 일대의 토지는 북쪽의 산지에서 남쪽을 향하여 경사를 이루며 시가지는 그 남쪽의 평탄한 지역과 연안을 따라 형성되어 있다. 북부의 내륙지역에는 산릉으로 둘러싸인 분지가 분포하고 농촌, 산촌 집락이 산재해 있다. 반도, 도서 지역은 비교적 가파른 구릉지가 복잡하게 해안선을 이루는 지형으로 세토나이카이국립공원[瀬戸内海国立公園]으로 지정되어 있다. 기후는 겨울에도 온난하고 비교적 비가 적은 생활하기 좋은 기후이다. 연평균 기온은 연안지역은 15℃~16℃, 산들이 많은 북부에 위치한 산간지역은 14℃~15℃로 조금 낮다. 연간강수량은 1,600㎜~1,700㎜ 정도이다.

1954년 5개의 정촌(町村)이 합병하여 야나이시가 발족하였다. 2005년 오바타케정[大畠町]과 합병하여 새로운 야나이시가 되었다. 중세시대 때는 세토나이카이의 항구 야나이쓰[柳井津]가 해상교통의 요충지로 중요시되었다. 에도시대[江戸時代] 때는 이와쿠니[岩国] 깃카와가[吉川家]의 영지로서 발전하였고 메이지유신[明治維新] 후에도 상업도시로 발전해 번영을 구가했다. 제2차 세계대전 후에도 상업, 도매업, 농업, 어업 등의 산업을 중심으로 발전을 계속했다. 1955년대 금속, 기계기구 제조업 등 도시형 공업이 정착했다. 현재 농업은 화훼와 귤, 포도 등의 과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지리적 관계로 국도2호, 산요신칸센[山陽新幹線], 산요자동차도로[山陽自動車道]가 야나이시를 경유하지 않고 정비되어 고도성장 시기에 발전한 슈난지구[周南地区]와 이와쿠니시[岩国市]만큼 발전하지 못한 점도 있다. 미국 하와이주(州)의 카우아이섬(Kauai), 중국 안후이성[安徽省] 화이난시[淮南市]와 자매도시이다.

관광지는 구니모리가 주택[国森家住宅], 무로야원[むろやの園], 사가와 간장곳간[佐川醤油蔵], 구니키다돗보 구택[国木田独歩旧宅], 고다이사[光台寺], 마치나미자료관[町並み資料館], 야나이니시구라[やない西蔵], 헤이군섬[平郡島] 등이 있다.

야나이 시 본문 이미지 1 

이와쿠니야나이히카리구다마쓰슈난야마구치호후하기히로시마시마네야마구치나가토미네산요오노다우베시모노세키

참조항목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