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키노하라 시

마키노하라 시

[ Makinohara , 牧之原市(목지원시) ]

요약 일본 혼슈[本州] 주부지방[中部地方] 시즈오카현[静岡県]에 있는 도시이다.
원어명 まきのはらし
위치 일본 시즈오카현[静岡県]
경위도 동경 138°13′, 북위 34°44′
면적(㎢) 111.68
시간대 UTC+9
인구(명) 46,222(2014년)

시즈오카현[静岡県] 엔슈[遠州] 동부에 있다. 행정상으로는 시즈오카현 중부지방에 속하는 경우가 많다. 스루가만[駿河湾]의 해안선으로부터 녹차 생산지로 유명한 마키노하라대지[牧之原台地]까지 시역이 펼쳐진다. 취락은 거의 해안선을 따라 형성되었으며 마키노하라대지에 사는 인구는 10%정도이다.

마키노하라 시 본문 이미지 1사가미만가나가와야마나시나가노아이치기후시즈오카이즈반도이와타기쿠가와마키노하라오마에자키하마마쓰고사이후쿠로이가케가와시마다후지에다야이즈시즈오카누마즈이즈노쿠니후지후지노미야고텐바스소노아타미미시마이즈이토시모다

마키노하라시는 2005년 10월 11일 하이바라정[榛原町], 하가라정[相良町]이 통합하여 탄생했다. 주요산업은 농업, 공업, 어업 등이다. 녹차 재배가 번성하다. 아라차[荒茶]의 생산량이 일본에서 가장 많다. 다원의 면적도 시즈오카시[静岡市]에 이어 전국 2위이다. 어업은 지토가타어항[地頭方漁港] 등을 중심으로 발달햇으며 연안어업이 주를 이룬다. 시내에 스즈키(Suzuki)의 공장이 있으며 시즈나미해안[静波海岸], 사가라산비치[相良サンビーチ] 등을 중심으로 관광업이 발달했다. 특산품으로는 미역 등의 해조류가 있다.

이곳을 지나는 철도는 없으며 도로는 도메이고속도로[東名高速道], 국도150호, 국도473호 등이 지난다. 주요항만으로 오마에자키항[御前崎港]이 있다. 명소로는 가타하마해수욕장[片浜海水浴場], 시즈나미해안[静波海岸], 사가라유전[相良油田], 사가라성터[相良城跡] 등이 있다.

참조항목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