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고쿠 시

난고쿠 시

[ Nankoku , 南国市(남국시) ]

요약 일본 고치현[高知県]에 있는 시(市).
난고쿠시청

난고쿠시청

원어명 なんこくし
위치 일본 고치현[高知県]
면적(㎢) 125.35
인구(명) 48,357(2014년)

난코쿠시[南国市]는 의 중동부에 위치한다. 고치시[高知市]의 동쪽에 인접해 있다. 북부는 시코쿠산지[四国山地]의 남단에 위치하며 산림이다. 남부에는 고치평야[高知平野]가 펼쳐지며 태평양과 접해있다. 고난시[香南市]와 경계에 모노베강[物部川]이 북에서 남으로 흘러 태평양으로 흘러들어간다. 또한 고쿠분강[國分川]과 농지개발로 인해 만들어진 후나이레강[舟入川]이 시의 중앙을 동에서 서로 흘러 우라도만[浦戸湾]으로 흘러들어간다. 시의 중심지는 고멘[後免]으로 이곳에 행정기관과 상업시설이 집중되어 있다.

난고쿠 시 본문 이미지 1도쿠시마에히메고치도사시미즈스쿠모시만토스사키도사고치가미난코쿠고난무로토아키

1959년 5개의 정촌[町村]이 합병하여 새롭게 난코쿠시가 만들어지면서 시제가 시행되었다. 고치료마공항[高知龍馬空港]이 있고 철도는 도산선[土讃線], 도사전철[土佐電鉄], 도사쿠로시오철도[土佐くろしお鉄道]가 달린다. 또한 고치자동차도로[高知自動車道路]가 있고 국도32호, 국도55호, 국도195호가 교차하는 교통의 요충지이다. 산업은 농림수산업, 공업, 상업이 중심이다. 고치현에서 가장 넓은 고치평야에 위치하며 온난한 기후 덕분에 예전부터 이모작이 이루어진 것으로 유명하다. 쌀 외에 피망 등 시설원예 중심이며 속나무와 사방죽으로도 유명하다. 교통 거점도시인 장점을 살려 물류거점도시로 발전하고 있다.

관광지는 오코성터[岡豊城跡], 고쿠분사[国分寺], 비사몬폭포[毘沙門の滝], 시라키다니의 매화숲[白木谷の梅林], 리후렛슈해안(リフレッシュ海岸), 나가오카온천(ながおか温泉) 등이 있다.

참조항목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