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쿠사 시

아마쿠사 시

[ Amakusa , 天草市(천초시) ]

요약 일본 구마모토현[熊本県]에 있는 시(市).
아마쿠사 시

아마쿠사 시

원어명 あまくさし
위치 일본 구마모토현[熊本県]
면적(㎢) 683.17
인구(명) 83,779(2014년)

아마쿠사시[天草市]는 구마모토현의 남서부, 아마쿠사카미시마섬[天草上島]과 아마쿠사시모시마섬[天草下島] 및 고쇼라지마섬[御所浦島] 등으로 구성되는 아마쿠사제도[天草諸島]의 중심부에 위치한다. 지형은 대부분 산림이 점하고 가파르고 험준하며 평야는 적다. 하천가의 평지와 해안선 하구 지역에 시가지와 농지가 있다. 시가지를 연결하듯이 해안선을 따라 국도와 현도 등이 배치, 정비되어 있다. 기후는 과거 10년간 연평균기온은 16.7℃, 최고기온은 35.3℃, 최저기온은 -2.9℃이다. 난류의 영향으로 해안지역 일부에는 무상지대(無霜地帶)가 있는 등 겨울은 따뜻하고 여름은 비교적 시원한 해양성 기후이다. 연평균강수량은 1,950㎜이며 때로 풍우에 의한 피해가 발생한다.

2006년 2시(市)와 8정(町)이 합병하여 탄생하였다. 구마모토현에서는 구마모토시[熊本市]와 야쓰시로시[八代市]에 이어 3번째로 인구가 많다. 산업은 온난한 기후를 살린 농업과 풍요로운 수산자원을 바탕으로 한 어업이 중심이다. 또한 자연경관, 남방문화(南蛮文化), 기독교 역사 등 많은 관광자원을 갖고 있다. 현청소재지인 구마모토시[熊本市]까지는 차로 2시간 정도 걸린다. 후쿠오카[福岡], 나가사키[長崎], 구마모토[熊本], 가고시마[鹿児島]를 연결하는 규슈서안지역[九州西岸地域]의 거점도시로 발전하고 있다. 특산품은 밀감, 비파, 보리새우, 대하, 보라주머니가리비, 말린 문어, 아마쿠사 소금, 소주, 도자기 등이 있다.

관광지는 아마쿠사의 기독교 전래와 남방문화, 박해 등의 역사를 전시하고 있는 아마쿠사키리시탄관[天草切支丹館]을 비롯한 많은 기독교 관련 사적이 있다. 뿐만 아니라 수족관인 아마쿠사이루카월드[天草いるかワールド], 우시부카해중공원[牛深海中公園] 등 많은 공원과 시모다온천[下田温泉]을 비롯한 다수의 온천이 있다. 이외에도 혼도해수욕장[本渡海水浴場] 이외 많은 해수욕장이 있다. 

아마쿠사 시 본문 이미지 1 

가고시마미야자키오이타후쿠오카사가나가사키히토요시아소고시기쿠치야마가아라오미나마타아마쿠사가미아마쿠사우키우토구마모토구마모토야쓰시로

참조항목

역참조항목

,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