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스키 시

우스키 시

[ Usuki , 臼杵市(구저시) ]

요약 일본 오이타현[大分県]에 있는 시(市).
우스키 성터

우스키 성터

원어명 うすきし
위치 일본 오이타현[大分県]
면적(㎢) 291.07
인구(명) 39,463(2014년)

우스키시[臼杵市]는 오이타현의 남동부에 위치한다. 호요해협[豊予海峡] 방면으로 타원형 모양으로 가늘고 길게 뻗은 지형이다. 동쪽은 분고수도[豊後水道]와 면한 우스키만[臼杵湾]에 접해있고, 남서쪽은 친난산[鎮南山] 등 험난한 산릉이 쓰쿠미시[津久見市], 사이키시[佐伯市]와 접해있다. 하천은 노쓰강[野津川]이 남서지역을 동서로 흐르고 우스키강[臼杵川], 스에히로강[末広川], 구마사키강[熊崎川]이 우스키만으로 흘러들어간다. 이들 강 주위로 수전이 펼쳐지며, 우스키강[臼杵川]의 하구 주변인 평야지역에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다. 기후는 온난다우하며 연간평균기온은 15~17℃, 평균 강수량은 1,500~1,800㎜이다.

1950년 새로운 시제의 시행으로 우스키시가 발족한다. 2005년 노쓰정[野津町]과 신설 합병하여 새로운 우스키시가 탄생하였다. 산업은 농업, 어업, 양조업과 조선업 중심이다. 농업은 잎담배, 부추, 피망, 유자의 일종인 가보스(カボス)의 재배가 활발하다. 어업은 우스키만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옛날부터 연안어업이 이루어져 왔다. 지금은 어류, 진주 양식 등 양식어업도 활발하다. 또한 이곳은 에도시대[江戸時代]부터 된장과 간장을 중심으로 한 양조업이 주요산업으로 발전해 왔다. 철, 플라스틱, 알루미늄 등 다양한 소재로 선박을 건조하는 조선업 또한 기간산업 중 하나이다. 스리랑카의 캔디시(Kandy)와 자매도시이다.

관광지는 중세에서 근세에 걸친 평산성인 우스키성[臼杵城], 일본의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후렌종유동굴[風連鐘乳洞], 국보 및 특별사적으로 지정된 우스키마애불상군(磨崖佛像群)이 있고 오래된 사찰이 시내 여러곳에 있다. 일본에서 최고 오래된 다리인 메이지교[明治橋]가 있으며 우스키기온마쓰리[臼杵祇園まつり], 우스키타케요이[うすき竹宵] 등의 축제가 열린다.

우스키 시 본문 이미지 1 

미야자키구마모토후쿠오카오이타다케타사이키쓰쿠미우스키오이타유후히타구니사키기쓰키분고타카다우사나카쓰벳푸

참조항목

역참조항목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