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키 시

오사키 시

[ Ōsaki , 大崎市(대기시) ]

요약 일본 미야기현[宮城県]에 있는 도시.
감각 박물관

감각 박물관

원어명 おおさきし
위치 일본 미야기현
경위도 동경 140°57′, 북위 38°34′
면적(㎢) 796.76
시간대 UTC+9
인구(명) 133,955(2014년)

미야기현 북서부에 있다. 인구는 센다이시[仙台市], 이시노마키시[石巻市]에 이어 미야기현에서 3번째로 많고, 면적은 구리하라시[栗原市]에 이어 2번째로 크다. 2006년 3월 31일 후루카와시[古川市], 다지리정[田尻町], 산본기정[三本木町], 마쓰야마정[松山町], 카시마다이정[鹿島台町], 이와데야마정[岩出山町], 나루코정[鳴子町]이 통합하여 오사키시[大崎市]가 탄생하였다.

오사키 시 본문 이미지 1이와테아키타후쿠시마야마가타미야기게센누마도메구리하라오사키히가시마쓰시마가쿠다시로이시이와누마나토리다가조센다이시오가마이시노마키

'오사키[大崎]'라는 이름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에 이어 의원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된 것으로, 과거 이 일대를 지배했던 호족 '오사키[大崎]'에서 따온 것이다.

주요 산업은 센다이평야[仙台平野]를 중심으로 행해지는 농업이다. '히토메보레[ひとめぼれ]'라는 쌀과 대두 생산량이 많다. 또한 시내 중심부인 후루카와지구[古川地区]는 미야기현 북부 지역의 상업, 서비스업의 거점이고, 시내 북서부 지역의 끝에 있는 나루코지구[鳴子地区]는 온천 관광지로 유명하다.

철도는 JR도호쿠신칸센[東北新幹線], JR도호쿠혼선[東北本線], JR리쿠토선[陸羽東線], 도로는 고속도로인 도호쿠자동차도로[東北自動車道]와 국도 4호, 국도 47호, 국도 108호, 국도 346호, 국도 347호, 국도 457호 등이 지난다. 교육 기관으로 미야기세이신단기대학[宮城誠真短期大学]이 있다. 관광지로는 나루코온천[鳴子温泉], 오니코베온천[鬼首温泉], 가고보산[加護坊山], 오사키하치만궁[大崎八幡宮]과 국가지정사적인 기토카와라카마아토[木戸瓦窯跡], 나카자와메카이즈카[中沢目貝塚] 등이 있으며 해마다 후지마쓰리[藤まつり] 등의 축제가 열린다.

참조항목

미야기현

카테고리

  • > >
  • > > >

관련이미지

가타누마 호수

가타누마 호수 출처: Kr.pixtasto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