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성

모로성

[ Castillo del Morro ]

요약 쿠바의 수도 아바나의 아바나만(灣) 입구에 세워진 아름다운 요새.
모로요새

모로요새

항구의 반대편 절벽 위에 세워져 아바나 구시가지는 물론, 항구 입구를 1.6km 가량 조망할 수 있는 좋은 지리적 여건을 갖추고 있다.해적들과 적군의 침공을 방어할 목적으로 에스파냐가 1589년에 시작하여 1630년에 완공하였다. 이탈리아의 건축가이자 군사전문가인 후안 바우티스타 안토넬리(Juan Bautista Antonelli)에 의해 디자인되었다. 

성의 총 길이는 약 14km로 산티아고의 남쪽으로 뻗어 있으며 미로 형식의 계단과 지하감옥이 있는 거대한 군사 시설이다. 현재는 박물관을 포함한 역사적인 군사공원으로 사용되고 있다. 박물관에는 쿠바의 중요한 옛 무기가 소장되어 있다. 중세의 투석기(投石機)와 성문 파괴용 대형 망치 그리고 동남아시아에서 사용하였던 두 겹으로 된 곡선 모양의 검, 인디언 카타르, 3중 날 단검, 아라비안 소총, 나팔 총, 머스켓 총 그리고 18세기의 대포알 등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박물관에는 군사유물 외에 해적과 식민지시대의 유물과 노예들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그리고 이곳에는 1844년에 건설된 등대도 있다.

매일 밤 9시에는 문을 닫는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대포가 발사되는 대포 행사가 있는데 이는 아바나 시민들이 전통을 보존하려는 의도에서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참조항목

,

카테고리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