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목안시민공원

병목안시민공원

[ ─市民公園 ]

요약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있는 근린 시민공원이다. 철도용 자갈을 채취하던 폐채석장 부지를 활용하여 마련한 공원으로 절개지 비탈면에 만든 인공폭포가 볼 만하다. 각종 놀이시설과 운동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야생화 정원, 잔디광장 등의 공간도 갖췄다.
병목안시민공원

병목안시민공원

국가 한국
소재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9동 산 81-1번지
면적 10만1,238㎡
명물 인공폭포

1930년부터 1980년대까지 철도용 자갈을 채취하던 폐채석장 부지에 마련한 공원으로 중앙광장, 인공폭포, 체력단련장, 사계절정원, 잔디광장, 복합 어린이 놀이시설 등이 들어서 있다. 총 면적 10만1,238㎡이다. 채석장 절개부지에 높이 65m, 최대 너비 95m의 크기로 조성한 인공폭포가 볼 만하다.

어린이 놀이시설에는 암벽 오르기, 그물다리 등의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고 놀이시설 주변에서 발 지압장을 비롯하여 8종 14개의 운동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계단식 사계절정원에는 금계국, 기린초, 벌개미취, 참나리 등 37종 5만여 그루의 야생화가 심어져 있다. 안양시 만안구 안양9동 산 81-1번지에 있다. 

카테고리

  • > > >
  • > > >

관련동영상

병목안시민공원 안양에 있는 근린시민공원 경기도 안양시에 있는 근린시민공원으로 1930년대부터 1980년도까지 경부선과 수인선 철도에 부설할 자갈을 채취하던 채석장이 있던 절개지를 자연친화적으로 복원한 공원이다.  2006년 개장하였으며 공원이름인 "병목안"은 마을로 들어서는 입구는 좁지만 마을에 들어서면 골이 깊고 넓다고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수리산 뒷마을인 후두미동을 가리킨다. 절개지 비탈면에 조성된 높이 65m, 최대 너비 95m의 인공폭포가 유명한 공원으로 계단식 야생화정원, 잔디광장, 운동시설 등이 설치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출처: doop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