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물원

대전동물원

[ Daejeon Zooland , 大田動物園 ]

요약 대전광역시 중구에 있는 동물원.
대전동물원

대전동물원

국가 한국
소재지 대전 중구 사정공원로 70(사정동 142)
면적 17만 6000평

대전광역시도시개발공사가 운영하는 동물원으로, 1999년 11월 착공해 2002년 5월 5일 개관하였다. 동물원 전체 면적은 17만 6000평이다. 대전광역시 사정동(沙亭洞) 보문산공원의 원시림 한가운데 자리잡고 있으며, 2종류의 를 비롯해 13종의 첨단 놀이시설·조각공원·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조직은 운영관리팀·홍보마켓팅팀·동물관리팀·시설관리팀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시설은 다음과 같다. 근거리에서 동물을 체험하고 탐구할 수 있는 체험공간인 사파리는 아프리카 사파리와 마운틴 사파리로 구분된다. 아프리카 사파리 면적은 7,800평, 과 등을 자연상태로 방사한 마운틴 사파리 면적은 1,300평이다.

관람·교육공간에서는 호랑이를 비롯해 132종 594수의 동물을 관람할 수 있고, 놀이시설은 유희 및 여가선용과 체력단련이 가능한 공간으로 13종의 게임시설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이벤트 및 축제의 공간으로 이용되는 문화공간에는 중앙광장, 중앙분수대, 벽천, 야외무대, 조각공원 등의 시설이 있다.

또 양호한 수림대를 정비해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개방하는 삼림욕장은 가족의 숲, 쉬어 가는 숲, 만남의 숲, 힘 기르는 숲, 산림교육의 숲 등 여러 테마로 세분된다. 그 밖에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동물만을 모아놓은 어린이동물원, 주차장·종합관리소·동물병원·상품판매장 등으로 이루어진 지원시설 공간 등 다양한 문화·오락·교육·휴양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개장시간은 9시 30분부터 18시까지이다. 다만 삼림욕장은 17시까지만 개장하고, 사파리는 기온 및 날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참조항목

, , ,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