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즙

녹즙

[ 綠汁 ]

요약 녹색 채소의 잎이나 열매 따위를 갈아 만든 즙으로 채소에 함유된 영양소를 소화·흡수하기 쉽도록 돕는다.
녹즙

녹즙

국가 한국
구분
주재료 녹색 채소

주로 녹색 를 재료로 삼지만 과일이나 근채류 등을 섞기도 한다. 즙을 내서 먹으면 채소를 그냥 섭취하는 것보다 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고 소화시간도 단축되는 장점이 있다. 녹즙에 포함된 영양소는 베타카로틴····철·구리·망가니즈·칼륨 등이 있다.

재료는 신선한 제철 채소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한다. 색이 진하고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것이 좋다. 녹즙을 만들 때는 잎···뿌리를 고루 사용한다. 또 설탕 등 감미료를 섞지 않는다. 녹즙은 만든 후 곧 영양소 파괴가 시작되므로 만들어서 바로 마시는 것이 좋다. 마시는 양은 보통 한 번에 150ml에서 200ml 정도를 하루에 3번씩 천천히 마신다. 공복에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소화력이 떨어지는 경우 너무 차지 않게 하여 조금씩 섭취한다. 녹즙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장기간 복용하여야 한다.

효과는 필수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게 되므로 영양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세포 재생작용에 도움이 되며, 작용이 있어 피를 맑게 한다. 노화를 방지하고 장(腸)을 깨끗하게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녹즙을 보관할 때는 밀폐용기에 담아 영양소 파괴가 가장 적은 5℃를 유지하도록 상단에 둔다.

 

참조항목

, ,

카테고리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