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링미술관

멤링미술관

[ Memling Museum ]

요약 벨기에의 플랑드르파(派) 화가인 한스 멤링(Hans Memling:1435?~1494)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미술관.
분류 미술관
소재지 벨기에 서플랑드르주 브뤼헤
관람시간 동절기 목~화요일 오전 9~12시, 오후 2~6시, 하절기 화~일요일 9~12시 30분, 오후 2~6시
주요소장품 《젊은 여성의 초상화》 《성우르술라의 보석상자》 《아이와 사과를 안은 성모 마리아》

벨기에 서플랑드르주(州)의 주도인 브뤼헤에 있으며, 맞은 편에 있다. 미술관은 12세기에 건축된 성요한병원의 일부를 사용하고 있다.

플랑드르파(派)에 속하는 한스 멤링은 독일에서 태어났으며 1465년 브뤼헤로 이주하여 활동하다가 사망하였다. 멤링의 많은 회화작품이 성요한병원에 남아 있게 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전쟁에서 부상당한 후 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적은 있다.

소장작품은 《젊은 여성의 초상화 Portrait of a young woman》, 《성우르술라의 보석상자 Shrine of St.Ursula》, 《아이와 사과를 안은 성모 마리아 Virgin With Child and Apple》 등이다. 동절기에는 오전 9~12시, 오후 2~6시, 하절기에는 9~12시 30분, 오후 2~6시까지 개관한다. 동절기에는 수요일에, 하절기에는 월요일에 휴관한다.

참조항목

, ,

역참조항목

카테고리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