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마리의 달마시안

101마리의 달마시안

[ One Hundred and One Dalmatians ]

요약 1961년 미국의 월트 디즈니 프로덕션에서 도디 스미스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여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년도 1961년
감독 볼프강 레이더만
원작 도디 스미스
상영시간 79분
제작사 월트 디즈니 프로덕션

프로덕션에서 17번째로 제작한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로, 원작은 1956년 발표된 도디 스미스(Dodie Smith)의 만화이다. 감독은 볼프강 레이더만(Wolfgang Reitherman)이 맡았고, 로드 테일러(Rod Taylor), 튜더 오웬(Tudor Owen) 등이 목소리 연기를 담당했다. 원화를 트레이싱지에 일일이 손으로 옮기던 작업을 로 대체하여 작업 능률을 높이고 터치도 보존하는 제록스 기법을 이용하여 제작하였다.

에서 무명 작곡가인 로저와 함께 살고 있는 달마시안 퐁고는 주인과 자신을 위해 신부감을 찾다가 아니타와 퍼디를 발견하고 소동을 벌여 로저와 아니타, 자신과 퍼디가 각각 을 하게 된다. 그뒤 퍼디는 을 하여 15마리의 강아지를 낳지만 아니타의 동창생 크루엘라에게 새끼들을 빼앗길까봐 걱정한다. 그 걱정대로 15마리의 강아지는 달마시안의 으로 를 만들려고 하는 크루엘라에게 납치되고 이 사실은 언론을 통해 알려진다. 한 대령의 제보에 의해 크루엘라의 집에 99마리의 달마시안들이 있는 것을 확인한 퐁고와 퍼디는 자신의 새끼들을 찾아 나서고 대령의 도움으로 99마리의 달마시안들을 모두 집으로 데리고 온다. 로저는 퐁고와 퍼디를 포함한 101마리 달마시안을 모두 키우기로 한다.  

참조항목

, ,

카테고리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