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랭 드 라 갈레트

물랭 드 라 갈레트

[ Le Moulin de la Galette ]

요약 프랑스의 인상주의 화가 르누아르(1841∼1919)의 작품.
물랭 드 라 갈레트

물랭 드 라 갈레트

작가 르누아르
종류 캔버스에 유채
크기 131×175㎝
제작년도 1876년
소장 파리 오르세미술관

작품의 크기는 세로 131㎝, 가로 175㎝이다. 프랑스의 인상주의 화가 르누아르(Auguste Renoir)의 1876년 작품으로 에 소장되어 있다. 파리의 몽마르트르에 있는 물랭 드 라 갈레트는 19세기 말경 파리지앵들로부터 사랑받던 무도회장으로, 일요일 오후가 되면 젊은 파리의 연인들이 모여들어 햇빛을 받으며 춤과 수다를 즐기던 장소였다.

르누아르는 이곳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화폭에 담아 보고자 하였다. 그는 이 작업을 위하여 근처의 코로가(街)에 아틀리에를 얻고 1년 반 가까이 매일 이곳을 드나들면서 수많은 스케치와 습작을 만들어 냈다. 그는 120호나 되는 대형 를 아틀리에에서 몽마르트르의 무도회장까지 매일 가지고 가서 현장의 정경을 직접 묘사하였다고 한다.

초여름의 햇빛이 나무 사이를 비추는 서민적인 야외 무도회장에서 무리를 이룬 젊은 남녀들이 춤과 놀이를 즐기는 모습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그림에 등장한 인물들의 다양한 동작들은 우아하고 아름답게 표현되어 있다. 어두운 명암을 쓰지 않고도 햇빛과 그림자의 효과를 창조해 내는 르누아르의 기법이 두각을 나타내는 작품이다.

르누아르 작품 중 가장 큰 이 그림은 1877년 제3회 인상주의전에 출품되었다. 같은 인상주의 계열의 화가이자 소장가였던 카이유보트가 프랑스 정부에 기증하여 박물관에 소장되었다.

참조항목

, , ,

카테고리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