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런 휴스

캐런 휴스

[ Karen Hughes ]

요약 미국의 조지 부시(George W. Bush) 행정부의 백악관 고문. 부시대통령의 선거대책본부 대변인, 백악관 고문을 지내 부시의 화술과 의중을 가장 잘 파악하는 인물이라는 평을 듣는다. 백악관 여성 참모 가운데 정치적 영향력이 가장 크며, '부시의 분신'이라고 일컬어지기도 한다.
출생-사망 1956.12.27 ~
별칭 부시의 분신
국적 미국
활동분야 정치

1958년에 출생하였다. 일찍이 계에 몸담아 텍사스 의 로 활동하는 한편, (州) 공화당 행정관을 거쳐 1994년 텍사스 주지사 선거 때 부시를 위해 일하면서 그와 인연을 맺었다.

이후 1998년까지 부시의 주지사 선거 공보국장을 지냈고, 1995~1999년 텍사스 주정부 공보국장을 지낸 뒤, 2000년 선거 때 공화당 캠프에 합류해 선거대책본부 으로 활동하면서 공화당이 정권을 잡는 데 이바지하였다. 이러한 공로로 2000년 12월 백악관 고문으로 지명되었는데, 부시의 화술과 의중을 가장 잘 파악하는 인물이라는 평을 듣는다.

특히 8명의 백악관 가운데 적 영향력이 가장 크며, 백악관 역사상 가장 막강한 여성이라는 찬사를 동시에 받는 인물로, '백악관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 '백악관은 캐런 없이는 적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곳'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시의 분신'이라고 일컬어지기도 한다.

 

참조항목

, , ,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