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드 로랭

클로드 로랭

[ Claude Lorrain ]

요약 프랑스의 화가·판화가. 로마유적을 담은 풍경화가 많으며 N.푸생과 함께 17세기 프랑스 회화를 대표한다. 주요 작품으로 《시바여왕의 승선》, 《클레오파트라의 상륙》등이 있다.
Landscape with Dancing Satyrs and Nympys

Landscape with Dancing Satyrs and Nympys

출생-사망 1600 ~ 1682.11.23
국적 프랑스
활동분야 미술
출생지 프랑스 보주 데파르트망(Department) 샤마뉴
주요작품 《시바여왕의 승선》

본명 줄레(Claude Gellée). 보주 데파르트망(Department)의 샤마뉴 출생. 젊었을 때 로 가서 와 에서 일하며 그림을 공부하였다. 즉 로마에서는 아고스티노타시에게 사사하고, 나폴리에서는 고프레도에게 사사하였다. 1625년 고국으로 돌아와 로렌의 화가 클로드 드 뤼에 밑에서 일하다가, 약 1년 후 다시 로마로 돌아가 점차 명성을 얻기 시작하고, 알렉산데르 7세, 클레멘스 9세 등 을 비롯하여 ·에스파냐왕 등의 · 들의 애호를 받게 되어, 로마에서 많은 작품을 남기고 그 곳에서 죽었다.

그의 작품에는 로마유적을 담은 풍경화가 많아, N.푸생과 함께 17세기 프랑스회화를 대표한다. 그의 예술은 19세기에 들어서 재평가되고, J.B.C.코로, J.M.W.터너 등의 작품에서도 그 영향을 볼 수 있다. 유명한 작품으로 《시바여왕의 승선(乘船)》 《클레오파트라의 상륙》 《항구의 풍경》 《산상 설교》 《진실의 책》(런던 대영박물관) 등이 있다.

참조항목

, , ,

역참조항목

, , , , , ,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