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면

대산면

[ Daesan-myeon , 大山面 ]

요약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남부에 있는 면.
대산면

대산면

위치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남부
면적(㎢) 43.84
행정구분 43행정리(15법정리)
행정관청 소재지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대산면 대성로 273(매산리 1072)
인구(명) 4,066(2013년)

동쪽으로 성송면(星松面), 북서쪽으로 공음면(孔音面), 북쪽으로 무장면(茂長面), 남쪽으로 전라남도 영광군 대마면(大馬面)과 접한다.

서부의 장자산(莊子山:100m)을 제외하면 해발고도 50m 내외의 구릉과 충적지로 이루어져 있다. 면 전체의 기반암은 중생대 쥐라기의 대보화강암으로 깊이 풍화되어 적황색토(赤黃色土)를 이룬다. 주요 농산물은 쌀·보리이며, 땅콩·수박 재배와 젖소 사육 등이 이루어진다. 서해안고속도로와 전주∼고창∼영광을 잇는 국도가 면을 통과하며, 인근 면과 연결되는 지방도가 지나 교통이 편리하다.

문화재로는 고창 중산리 이팝나무(천연기념물) 등이 있다.

카테고리

  • > > >
  • > > >

관련동영상

고창군 대산면 대산면(大山面)은 해발고도 50m 내외의 구릉성 산지를 이루는 지역으로 농업이 발달한 고장이다. 행정구역은 15곳의 법정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면사무소는 대산면 대성로 273에 위치하고 있다. 면의 중심부를 관통하며 흐르는 대산천 주변에 넓은 충적지가 형성되어 논농사가 발달된 고장으로 주요 농산물은 쌀·보리이며 수박과 땅콩을 많이 재배한다. 그리고 젖소 사육 등도 이루어진다. 도로 교통망은 서해안고속도로가 관통하지만 인터체인지는 없고 국도 23번과 지방도를 통해 고창읍과 전남 영광군으로 연결된다. 문화재로는 고창 중산리의 이팝나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다. 출처: doop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