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잼투자) 주린이가 반드시 통과해야 할 '목표 수익률' > 주식

(로잼투자) 주린이가 반드시 통과해야 할 '목표 수익률'

작성자 로스차일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23-06-03 08:52 댓글 0건


최근, CFD 등 파생 상품에 투자했던 사람들, 급등주, 작전주 투자로 물린 사람들이 많이 있다.

안타깝게도 기사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어떤 기업에 투자했는지, 어떤 파생 상품에 투자했는지조차 모르는 것 같았다.

통과의례 라는 것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통과의례 ' 개인이 새로운 지위·신분·상태를 통과할 때 행하는 의식이나 의례 '를 뜻한다. 나를 포함하여 주린이가 한 단계 성장하려면 통과의례에 해당하는 목표를 반드시 지나야 한다고 본다.

주린이 단계에 머물 것인가, 한 단계 도약할 것인가는 투자자 스스로가 결정해야 한다.

내가 생각하기에 주린이의 목표수익률은 아래와 같다.

수익률 0%

여기에는 한 가지 전제가 있다.

주식 투자를 하되, 일정 기간 동안 원금 손실을 당하지 않는 것이다. 여기서 일정 기간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으나 1~3년 사이의 기간으로 잡으면 좋을 것 같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투자는 필수다.

로버트 기요사키가 말한 것처럼, '투자'는 부자들의 놀이터 에 해당하며 인플레이션으로 떨어진 화폐 가치를 보존해 줄 유일한 수단이다.

따라서 은행 예적금으로 도망가지 말고 주식 투자를 지속해야 한다. 하지만, 목표는 0% 즉, 원금 보전을 목표로 해야 한다.

쉬운 것 같지만 결코 쉽지 않다. 주식 투자를 하되 수익률 0%를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모든 일은 0부터 시작하는 게 맞다. 이것이 삶의 가장 단순한 본질이다.

최대한 보수적으로 투자해야 한다.

남들이 좋다는 주식 말고, 전문가가 추천하는 주식 말고, 내가 온전히 알고 있는 기업이면서 주가가 바닥이라는 높은 확신이 있어야 수익률 0%를 만들 수 있다.

운이 좋으면 한 번의 투자로 좋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 하지만, 그 한 번의 투자가 실력이 아니라 운이었다면 그다음 투자에서 반드시 '피(blood)'를 본다.

이렇게 1년 정도 최대한 보수적으로 투자했음에도 원금이 보전되고 있다면, 그 사람의 투자 그릇은 조금씩 커지고 단단해졌을 것이다. 이렇게 커진 그릇을 바탕으로 다음 목표를 설정하면 된다.

1년에 수익률 0%

지루하고 재미없는 투자 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진짜 부자들은 '화끈한 한 방'으로 부자 된 것이 아니다.( *로또 1등 당첨자 중 불행해지는 사례가 많다는 사실과 같은 이치다. )

진짜 부자들은 남들이 두려워할 때 루틴처럼 주어진 하루에 최선을 다해 삶에 임한다. 그 하루가 모여 지금의 '부'를 일군 것이다.

당신이 투자 고수라면 내 말 따위 들을 필요는 없다. ( 나도 고수가 아니기 때문이다. )

하지만, 당신이 주린이라면 주식 투자하되 1년 동안 '수익률 0%'를 달성해 보자. 그것이 주린이의 투자 그릇을 넓히기 위한 첫 번째 목표다.


오늘도 작지만 가치있는 글을 전달하기 위해 진심을 다하겠습니다. 경제적 자유의 길이 작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응원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일간 인기글
      • 오늘 주식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
  • 주간 인기글
      • 오늘 주식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