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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나 전기차를 투자하며

작성자 지오노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23-06-01 11:15 댓글 7건


글은 처음 올립니다.

현 시점 환율에 관해 (포치) 중국당국은 상당히 이부분에 예민하게 주시하고 있습니다.

위안화 환율 영향에 따른 주가 변동 최대 -10%폭으로 제한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 중국내 아직 소비불안 심리

언제 다시 봉쇄될지 모른다는 심리에 가계 저축률 역대 최대

이부분에서 일반 국가와 다른 중국의 특수성을 인정해야 합니다. 전세계는 위드코로나와 함께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왔지만 중국은 아직 불안심리가 있습니다.

위드코로나가 안정세를 찾아 실제소비불안 심리가 해소 되면

기업투자, 건축 경기, 제조업 경기가 자리를 되찾을것이라 봅니다.

소비 심리를 되찾으면 그 이후 기업은 묵혀있던 투자, 가계에서는 소비, 투자자들은 투자를 진행하지 싶네요.

물리적 시간이 지나야 하는 부분입니다.

미중 갈등에 있어서도 기업 회계기준등 논의가 서서히 되고 있으니 가장 짙은 안개(정점)는 이제 막 지났다 보고 있습니다

리튬 가격도 급락뒤 반등하여 안정세로 들어가고 있고 현재 리튬관련 공급이 수요보다 많지만 27년쯤 되면 다시 수요가 더 많아 진다고 합니다 .

그와 맞물려 기존 자동차 산업은 점차 쇠퇴해가고 그만큼 전기차 산업이 성장하겠지요. 환율까지 도와준다면 그때 날개를 달것 같습니다.

차전을 부정적으로 보시는 시각중 하나는 미국과 관련된 배터리 법안 관련, 중국내수용 이란 시각이 많으신데

북미는 우회 설립하여 해당 기업에 제공하고 있고

북미시장 보다는 유럽시장 자동차산업이 더 크다고 합니다.

내수 시장이 받춰줘야 기술력이든 자율주행 데이터등이 쌓일것이구요

심천에 중국 내국인의 투자심리까지 돌아선다면 좋겠습니다

현 차전 주가는 복숭아뼈 위쯤 보고 있고

밑으로는 아직 발바닥이 남아있지만 그마저도 8천원 대라 보고 있어 지금은 절망보다는 수량을 모아가야 하는 때가 아닌가 싶네요

적은 수량이지만 금일도 21주 매수 했습니다

월급 때마다, 생활비를 아껴쓰고 남은 금액으로 계속 모아나갈 예정입니다.

평가금액 1억을 넘기면 저도 미국 배당주로 넘어갈 예정입니다.

차전에 투자한 이유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좀더 빨리 목표금액에 도달하고자 투자를 했는데 시간이 더 걸리겠네요 .

* 차이신 제조업pmi는 서프라이즈 (50.9). 경기확장국면 재진입

• 예상 49.5, 전월 49.5

中国5月财新制造业PMI 50.9,预期 49.5,前值 49.5。

-한화투자 중국 정정영

차전 투자자분들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


청주헬창 의 댓글 profile_image 작성여부

수량은 얼마나 되세여?

티아라 의 댓글 profile_image 작성여부

3376주요. 저도 청주살아요.

청주헬창 의 댓글 profile_image 작성여부

아주 좋네요~
성투하십셔

수원ll이레이져 profile_image 작성여부

차전은 매물대에 따라 대응방법이 달라야합니다. 신규 진입하신분들은 반등을 기대하고 적정가격에 분할매수하면 되나 이미 고점에 묶여 있으신분들은 비중을 고려 조심히 접근해야죠. 제가 생각하기에는 차전 기업들이 실적도 좋고 경쟁력도 있으나 미중갈등도 있지만 중국의 정책이 문제인것 같아요. 코로나로 인플레를 잡기 위해 모든 국가가 금리를 인상했으나 중국만 오히려 금리를 인하조치후 동결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보니 외국자본이 금리가 높은 다른나라로 빠져나가고 있다보니 중국증시 수급상태가 안좋다고 봅니다. 결국 차전이 반등하려면 중국 본장에서 수급이 몰려야하는데 중국의 금리, 환율 정책이 어느정도 변화를 보이면 반등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저도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