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략한 시황& 관심종목 공략 > 주식

간략한 시황& 관심종목 공략

작성자 nada1287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023-03-19 04:56 댓글 1건


지수 예측이 무의미할 정도로 개별주와 테마 위주의 상승이 나타나고 있는 장세입니다.

흔히 이런장세는 단기상승의 끝에서나 나올법한 흐름이므로 언제든지 급락이 연출될 수도 있음을 항상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급락을 대비하여 저가에 쓸어담을 수 있는 현금을 어느정도는 보유하고 있어야 마음의 안정도 찾을 수 있고,

여러모로 큰 욕심보다는 차분히 대응하는 투자자가 되었으면 합니다.

코스피 주봉

코스닥 주봉

어떻게 된 영문인지 코스피와 코스닥 둘다 일목균형표 구름대 하단에서 구름대를 뚫지 못하고 있는 흐름입니다.

주가는 항상 파동을 그리며 움직이고

상승하지 못하면 하락하고 하락하지 않으면 상승하는 속성을 지니고 있는데.

상승하지 못하면 하락하는 일이 벌어질까 약간의 우려스러움이 있습니다.

저도 주식을 보유하고 있고 하락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지만,

구름대 안으로 안착이라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주봉상 구름대 안착은 하방경직을 상징하기에 제한된 하락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어디까지나 희망사항일 뿐이고, 주봉상 지금의 자리는 약간 아슬아슬한 구간이 아닐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 포스코 홀딩스

일봉

주봉

느리고 답답해 보이지만, 여전히 매력적이고 안정적인 미래가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일봉상 315000원 지지라인,

향후 시간을 감안한 325000원 일목구름대 지지라인 정도는 지켜줄 것으로 보이며

지수가 생각이상으로 하락한다한들 주봉상 20일선은 절호의 매수찬스라고 보여집니다.

(주봉상 2주후 부터는 기준선이 급격이 상승하므로 20일선의 상승추세는 더욱 견고해 보입니다.)

과거에도 매우 정직한 차트흐름을 보여주는 종목이므로 주봉상의 기준선 눌림목, 20일선 눌림목은 놓치지 말고 잡으시면 좋은 수익 올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포스코 케미칼

일봉

지지라인을 3개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에코형제의 급락이 온다면 어디까지 동반하락할 것인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만,

나누어 분할 매수를 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라온피플

일봉

구름대를 자체가 지지선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상승하긴 상승할 것이오나 한번더 단기 쌍바닥을 그려준다면 표기해 드린 지지라인은 공략해볼만한 자리입니다.

전에 따로 간략하게 기업분석을 해 드렸었고,

다들 우려하시는 것처럼 대기업이 침범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업의 확장성도 무궁무진하기에 지금은 상승초기 국면이라고 보고 있고, 앞으로가 기대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인공지능의 눈에 해당하는 ai카메라 솔루션 독보적인 1등 기업입니다.

많이 오른것 같이 보이지만, 지금가격은 상장초기 가격정도 밖에 되지 않는 가격대이므로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보고 있습니다.

라온피플, SFAW 2023 참가…2차전지 AI 검사 솔루션 등 적용사례 공개

매일경제 2023.03.07 16:02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라온피플(대표 이석중)이 2023 스마트팩토리 자동화산업전(SFAW 2023)에 참가해 AI 데이터관리 플랫폼 등을 선보인다.

오는 8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 라온피플은 ‘진짜 AI로 성공을 경험하라(Real AI, Experience Success)’라는 슬로건으로 1층 B홀 B300 위치에 144m²의 초대형 부스를 열고 2차전지 AI 검사 솔루션을 비롯한 물류검사 솔루션, 반도체 PCB검사 솔루션 등 실제 공정에서의 적용 사례와 함께 NAVI AI 검사 소프트웨어와 AI 결함이미지 생성솔루션 이지디펙트(EZ Defect) 그리고 AI 데이터관리 플랫폼 등 주력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전시회 기간동안 사전에 예약된 글로벌 기업들을 포함한 국내외 기업들과 현장 미팅을 통해 영업망 확대는 물론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참관객과 바이어를 대상으로 3D 스캐닝 기술 시연 및 AI를 이용한 산업군별 적용사례, MLaaS 시대를 선도할 AI 플랫폼 서비스 등 6가지 주제의 세미나와 기술 시연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라온피플은 반도체, 인쇄회로기판, 로보틱스, 소재, 금속, 이차전지 등의 품질검사는 물론 교통분야와 스마트팜, 의료 및 바이오헬스케까지 AI 융합 기술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개발 분야에 챗GPT를 활용하면서 차세대 AI 플랫폼과 고도화된 AI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양연호 기자([email protected])

■ 미코

일봉

저번에 따로 분석해 드린 회사입니다.

급등 후 조정국면에 있습니다.

기준선을 좀처럼 깨지 않고 지지해 주는 모습입니다만,

횡보만 하더라도 20일선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고 일목구름대가 기준선에 형성되어가고 있는 모습을 보았을때,

시간이 지나 20일선과 만나면 다시 재차 상승해 주는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보입니다.

올라간다고 흥분말고 20일선에 가까워질수록 저가에 매수한다면 분명 좋은 수익이 올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제가 차트만 올려드린다고 기술적 분석을 맹신하는 차티스트가 아닙니다.

보기 좋게 가격대공략과 설명하기 위해 차트위주로 올려드린것입니다.

모든 기업분석은 기본적분석이 7할이상 수반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매매할 종목을 선정하기 위해 앞으로가 기대되는 훌륭한 회사을 발굴한 다음에서야 그 종목에 대한 매매 타이밍을 위해 기술적분석이 필요한 것입니다.

다시한번 오해 없으시길 바라며, 상기 종목들에 대한 매매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 일간 인기글
      • 오늘 주식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
  • 주간 인기글
      • 오늘 주식 에 업로드된 글이 없습니다. 주간탭을 확인해주세요